본문 바로가기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보청기 소비자 만족도!! 과연.. 그 결과는?

by 브라이언송 2010. 5. 22.
반응형


Grapes Splashing  in Water
By AHMED...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보청기 사용...만족하십니까?

보청기를 사용하고 계신분들 중에는 왜..나만 문제가 있나? 남들은 잘 들 사용하는데 나만 영..시원찮은거 아닐까? 하는 생각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뉴욕에 거주하는 보청기 사용 대상자들을 토대로 보청기 만족도에 대한 조사 결과를 포스팅합니다.

☞ 보청기 제조사 브랜드나 모델을 대상으로한 자료가 아니라, 보청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보청기 구입부터 착용 및 사용까지 전체적인 과정(overall process)에 대해서 평가가 이루어진 만족도 조사입니다. 실사용자가 보청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느끼고 있는 주목할만한 사항들을 소개합니다.

 
* 대상: 최근 3년 이내 보청기를 구입한 1,100명
* 랩에서 테스트한 보청기: 44개

1. 보청기 가격이 비싸다. 그러나 보청기를 착용한 만큼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

2. 랩에서 측정한 48개의 보청기에 대해서 2/3가 실제 사용자의 청력에 비교해 보았을 때 적절치 못하게 설정되어 있었다. 사용자 자신의 청력 및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의미이다.

3. 보청기 착용을 고려하는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 기능에 대한 정보의 부족을 느끼고 있었다. 피드백 제거기능이 무엇인지, 방향성 마이크가 무엇인지를 모르고 있었다. 

4. 대다수의 보청기 착용자, 즉 응답자의 73%가 "보청기를 통해 매우 만족"(highly satisfied)을 느끼고 있었다. 보청기를 통해 삶의질이 향상되었으며 매일매일 의사소통에 있어서 전반적인 만족감을 느낀다고 답하였다.   

5. 성공적으로 보청기 조절(Fitting)을 받고자 한다면, 좋은? 보청기 전문가를 찾는 것이 열쇠이다.

6. 전문가를 찾았다면, 방문 전 자신의 문제에 대해 상담 받기 가장 좋은 시간을 전문가 입장에 우선하여 물어보는 것이 좋다.

7. 전문가를 만나고자 한다면 사전에 예약해야 하는지를 꼭 확인해라. 예약없는 방문으로 나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상담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위 두 곳의 바로가기를 통해 자료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09년 7월에 발표된 Hearing Aids Consumer Report 자료입니다. 

바로가기 http://www.healthyhearing.com/questions/40589-consumer-reports-hearing-aids 
             http://www.healthyhearing.com/articles/40211-consumer-reports-hearing-aids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