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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 구입 시 똑! 소리나는 소비자 되는 방법 (3)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by 브라이언송 2010. 5. 22.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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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난청협회가 제안하는 3가지 항목 중 마지막 " 거래정보공개(FULL DISCLOSURE)" 항목입니다.






1. 보청기 전문가로부터 문서화된 서비스 내역을 받았는가?  
  * 보청기 구입 영수증, 보청기 전문가에게 지불할 서비스 비용, 보청기 F/U 횟수에 따른 상담비용 등

2. 보청기 전문가가 당신의 보험관련 상태를 체크 하였는가? 

3. 보청기 전문가가 거래하는 보청기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는가?
 * 동일 제조사 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기능, 금액 차이를 설명
 * 보청기 전문가가 거래하고 있는 제조사 브랜드

4. 보청기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보증관련 내용을 문서화된 자료로 제공하였는가?

5. 혹시나 보청기 전문가와 별도로 협의한 사항에 대해서 문서화 하였는가? 
 * 반품관련 사항, 시험 착용 사항, 무상 시험 착용 기간 등


이 정도로 자신의 청력과 보청기에 대해서 알고 있을 정도라면 적어도 보청기를 5년 이상 사용해 본 사람일 것입니다. 전문가 입장에서 보청기에 대해서 이미 잘 알고 있는 고객이라면 상담도 쉽고 보청기 피팅과정도 힘이들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보았을 때 실제 이런 내용들이 얼굴로 마주보고 대하기에는 쉽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서로 믿고 최선을 다해 상담에 임하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아가시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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