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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 구입 시 똑! 소리나는 소비자 되는 방법 (2)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by 브라이언송 2010. 5. 22.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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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난청협회가 제안하는 3가지 항목 중 두 번째 "보청기 처방과정(DISPENSING)" 항목입니다.





1. 보청기 전문가가 당신에게 왜 특정한 형태(사이즈:귀속/귀걸이형)를 권했는지 그 이유를 아는가?
  * 귀걸이형, 외이도형, 고막형, 귓속형, RIC 타입 등

2. 당신이 구입한 보청기의 기능을 설명을 들었는가?
  * 방향성 마이크로폰, 볼륨 조절기능, 피드백 제거기능, 텔레코일 사용 방법 등

3. 보청기가 헐겁거나 타이트하지 않고 편안하게 잘 맞는가?

4. 당신 스스로 보청기를 귀에 넣을 수 있는가(혼자서 착용가능한가)?

5. 보청기 건전지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 들었가?
 * 보청기에 넣고 뺴는 방법, 건건지 구입처, 건전지 구입비용 등

6. 보청기 사용 전반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는가?
 * 보청기 귀에 넣는것부터 사용중 그리고 귀에서 뺴는 것 까지.

7. 보청기와 이어몰드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는가?
 * 레시버 방향에 귀지가 막혔을 경우, 습지제거기에 보관, F/U 과 클리닝을 위한 센터 방문 시간 등

8. 보청기 구입 후 첫 소리조정(F/U) 방문 시 무엇에 대해서 말을 해야 하는지 사전에 설명을 들었는가?
 * 보청기 착용 후 소리반응, 이물감, 자신의 말소리 크기, 전체적인 음량 크기, 사용 중 문제점

9. 보청기 착용 후 전화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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