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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보청기 구입 시 똑! 소리나는 소비자 되는 방법 (1)

by 브라이언송 2010.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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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난청협회가 제안하는 3가지 항목 중 첫번째 "청력검사(TESTING) " 항목입니다.





1. 청력 평가를 받은적이 있다면, 스크리닝(Screening) 방식인지, 청각기관 전체를 평가 (Full exam) 받았는지 차이를 기억하는가?  
  *스크리닝: 정밀 청력검사를 받을 대상자를 가리기 위해, 빠르고 간단하게 Pass/ Fail로만 평가.
  *정밀검사: 난청의 유형, 정도, 형태를 방음부스 안에서 검사.


2. 자신의 난청의 유형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 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적이 있는가?
  * 보청기가 해줄 수 있는것과 해줄 수 없는것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적이 있는가?


3. 현재 자신의 난청을 토대로 집, 직장, 학교 등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설명을 들었는가?


4. 자신의 난청으로 인해서 주변 가족들에게 그 불편함에 대해서 설명해 본 적이 있는가?




소비자는 항목에 대해서 간단히 예(YES) / 아니오( NO)로 답하면 됩니다. '아니오'가 많다는 의미는 자신이 보청기를 착용하려는 사람인데.. 이에 대해 관심이나 정보가 많지 않다는 의미겠죠? 앞으로 알아가면 되는거구요. 자신이 많이 아는 만큼 전문가에게 요구할 꺼리가 많다라는 의미로 볼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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