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센터 그리고 난청 클리닉에서 청각전문가가 가장 중요하게 공을 들여하는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담에는 고객 또는 환자와의 첫 만남부터 사후관리까지 포함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청력검사 이전 단계부터 보청기 귓본채취, 모델& 가격선정 그리고 보청기 피팅 및 지속적인 조절(Follow Up) 까지 사실 전부가 포함되기에 그 중요성은 매우 높으며, 이에 맞는 상담툴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여기에 아주 강력한 어필이 되는 벽걸이 TV 활용도를 소개하겠습니다.




☞ 사실 오늘 이 포스팅을 소개하는 이유는 그 동안 제 머리 속에 담겨져 있던 이상적인 상담 환경이 갖추어진 곳을 보고 왔기 때문입니다. 어디라고 밝힐 순 없지만, 그 곳에는 스타키 제품을 거래하겠다는 사전 계약이 있었기에 해당 관계자 분들께 교육을 목적으로 다녀왔지요.

교육을 진행하면서 상담실 룸 자체가 방음 부스로 제작이 되어 있었고, 선진국형에 가까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는 곳이 었습니다. 머 거기까지는 누구나 돈? 들여서 인테리어 하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요.




하지만 피팅 교육을 하면서 스타키 피팅 소프트웨어 활용에 있어서 나름 공부를 많이 하고 계셨던 점에 있어서 놀랐습니다. 국내에 스타키를 취급하는 모든 센터에는 스타키 보청기를 피팅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지요. 그렇지만 그 활용도 측면에 있어서는 제가 늘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보여줄 수 있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활용을 하지 않아 상담하는 수준이나 고객을 대하는 모습이 늘 그 자리 그 수준에서 더 이상 발전을 하지 못하는 센터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저의 그 안타까움을 일 순간에 날려 버리는, 저의 머리속에 있던 상담에 대한 이상을 현실로 보여준 곳이 드디어 나타난 것이지요. 그래서 좀 더 살을 부쳐서 고객의 몰입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보청기 하드웨어는 동일합니다. 스타키코리아에서 제조를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예를 들어, 스타키 S 시리즈 5 라는 제품은 고객의 입장에서 보자면 어디 가서든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하드웨어에 들어있는 피팅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소리를 넣어줄 수 있는 스킬을 연구하고 지식을 쌓는 것 그리고 그 지식을 상담 시에 어떠한 방법으로 고객과 환자에게 제품을 권하는가에 따라서는 센터 운영과 매출에 있어서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오늘은 포스팅 제목에 벽걸이라고 한 이유는 스텐드 형보다 벽걸이형이 고객의 위치에서 볼 때 몰입을 더
높여주는 느낌을 제가 받았기에 벽걸이형이라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아래 나열되는 이미지 파일들은 저의 스타키 피팅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면 내부에 다 들어 있습니다. 이 화면을
책상 위에 있는 모니터에서 봤을 때 느낌과 40~50인치 되는 벽걸이 TV에서 봤을 때 어느 쪽이 고객의 입장에서 더 몰입을 하게 될까요?  자, 몰입을 하게 된다는 것은 그 만큼 상담을 해주는 사람의 말과 권해주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는 직접적인 효과가 나타납니다.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업계에 10년차 근무를 하다보니 대한민국에서 보청기를 판매한다는 곳의 대표분들 그리고 병원 원장님들과 알만큼 아는 사이가 되었버렸습니다. 그 분들은 자신의 센터와 자신의 클리닉 즉, 자신의 공간이 주된 활동 영역이기에 남들은 어떻게 하는지 자신이 현재의 흐름에 맞게 가고 있는 것인지 종종 저에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시대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년이 멀다하고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IT기술이 응용되어 보청기에 탑재되는 시대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비지니스에 도움이 될 만한 무엇이가가 있다면 자꾸 접목해보고 시도해보는 노력을 하신다면 좋을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 이상 브라이언 송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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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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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레인보우k 2010.03.31 2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팀장님 다시 전화로 물어보려다 바쁜신거같아 글로 올려요. 내가 물어봤던 만화 그림 상담시 보청기 끼워서 효과
    테스트하는데 사용하는건 가요? 아님 그냥 안끼운 상태에서 그냥 들려주는건가요? 어떤상황에 중점적으로 사용하게 만들어진건지?빠른답 부탁드려요^^

  2. 브라이언송 2010.03.31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청기를 다 조절하고 마무리 단계에서 보청기 센터 밖을 나가기 전에 가상체험하는 겁니다. 가상이란 말...내가 가보지 않아도 가상으로 꾸며 놓고 느껴본다는 것이죠. 보청기 센터 피팅 룸에서 식당, 자동차, 야외, 공연 등의 장소에 보청기를 착용하고 마치 그곳에 가 있는 것처럼 노출을 시켜서 소리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지요. 근데 그 스피커가 써라운드 시스템이면 상당히 좋다라는 것이지요. CF에서 써라운드 시스템 보셨죠? 소파에 앉아서 영화보는 그 장면...

  3. 레인보우 2010.04.01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그렇쿤요... 제 생각도 그런거 같은데... 시스템이 ....여긴 방음장치는 절대 할수없는 상태고... 조만간 연구해 봐야 겠어요...^^

  4. 브라이언송 2010.04.01 13: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과 조금 다른 것을 드리는게 서비스입니다. 그 서비스가 때론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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