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 핫이슈

[웨이브히어링&보청기] 지노 티나이터스(Tinnitus), 이명완화기능을 위한 주파수별 조절기능 제공

728x90

 

 

청각전문가로서 이명(귀울음)이 있는 고객/환자를 어렵지 않게 상담 테이블에서 뵙게 된다. 그럴때마다 별 생각없이 "그냥 보청기 착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라고 하기에는 어딘가 모르게 부족함이 없지 않았다. 이명검사가 가능한 센터라면 그리고 이명에 대해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면 어떻게 하시겠는가? 여기 적절한 제품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공식적인 출시 전이라 잠깐만 소개하고 넘어가기로 한다. 4월은 벌려놓은 일이 많아서 솔직히 정신이 없다. 실제로 이명(귀울음)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이 주위에 꽤 있다. 청력손실이 있는 분들 중에서 70% 는 이명을 경험했거나 현재 진행형이신 분들이 많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증폭조절:12채널/이명조절: 16밴드)은 청력이 정상이나 이명 증상이 있는 분, 청력손실과 이명 모두 경험하고 있는 분들 모두에게 해당이 된다. 청력이 정상인 분들에게는 증폭(amplification)기능을 OFF하고 이명완화 기능만 별도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제품명은 지노 티나이터스(Xino Tinnitus)이다. 보청기 기능을 위한 12개 채널과 이명완화를 위한 16개 밴드 기능을 제공한다. <12 channels for frequency response shaping, 16 channels for tinnitus stimulus shaping>

 

 

 

간단하게 소개하기 때문에 아래 그림의 피팅 설정 과정만 보게 되면 이명이 발생하는 주파수 대역 별로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동안 치료방법으로 해결이 쉽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명에 대한 최신 자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추가 자료는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제품 구입문의, 센터별 교육이 필요한 분들은 꼭 메일이나 문자/카톡으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유선통화는 요즘 어렵습니다. (죄송)

 

 

 

 


 


 

 

 

 

 

 

이명 검사 이후 이명 발생 주파수, 강도를 어떻게 조절하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피팅 화면이다. 

 

 

 

이명완화기능을 위해 Rate of modualation 기능(끔, 천천히, 중간, 빠르게) 설정이 가능하다. 이는 들려지는 차폐음의 순환속도를 의미한다.

 

 

 

 

이명이 발생하는 주파수 대역 중에서 저주파수 대역(100~1750Hz)전체를 자극할 것인지, 아니면 +기호를 누르면 서브(sub) 주파수 대역으로 확대된다.

 

 

 

 

이명이 발생하는 주파수 대역 중에서 중간 주파수 대역(1750~3750Hz)전체를 자극할 것인지, 아니면 +기호를 누르면 서브(sub) 주파수 대역으로 확대된다.

 

 

 

 

 

이명이 발생하는 주파수 대역 중에서  고주파수 대역(3750~7750Hz)전체를 자극할 것인지, 아니면 +기호를 누르면 서브(sub) 주파수 대역으로 확대된다.

 

 

 

주파수 대역 전체를 풀어보면 위와 같이 가청주파수 대역을 16개로 나누어 밴드 기능으로 차페 음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들면, 4.5KHz를 클릭하고 해당 주파수 대역만 다른 대역보다 차폐주는 음의 강도를 더 올려줄수 있다. 이는 고객/환자의 반응을 체크하면서 제공하는 것이 좋다.

 

 

 

위 그림 설명과 연계된 부분.

 

 

 

 

저파수 대역 전체에 차페 음을 제공할 수도 있다.

 

 

 

 

 

 

보다 추가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www.Starkeypro.com 에 가보시면 누구나 자료를 다운 받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는 공부하는 법의 길라잡이를 해드릴 뿐입니다. 교육상^^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