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피팅노하우

주파수이동기능 바로알기: 최적적합 (Best Fit) 버튼만 누르면 알수 있다.

728x90


X 시리즈 신제품 출시(2월 8일) 이후 일주일 조금 경과된 시점에서 효과가 확실히 좋다라는 반응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좋다좋다 하지만 정확하게 효과가 높게 나타나는 경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starkeypro.de


보청기 피팅(소리적합)을 하기 위해서는 인스파이어(해당 버젼: 7.0.209) 라는 피팅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해당 고객의 청력결과를 입력하고 보청기가 연결(리딩)된 상태에서 최적적합(Best Fit) 버튼을 한 번 클릭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후보자(Smart candidate: 조건에 부합하는 아주 적정한 대상자)에 해당되는 청력값을 이미 피팅 알고리즘에 적용시켜 놓았기 때문에 스마트 후보자에 해당되면, 자동으로 주파수 이동기능(Spectral iQ)이 설정됩니다. 



주파수 이동 기능이 최적적합(Best Fit) 상태에서 보청기가 리딩 되어지자마자 Spectral iQ 기능이 ON (켬) 으로 설정되며 주파수 반응 곡선에 노란색과 그린색 블록이 나타나 집니다. 그러나 스마트 후보자 영역에 해당되는 역치 값이 아니면, 최적적합(Best Fit) 이후에도 주파수 이동기능(Spectral iQ)OFF(꺼짐)으로 설정되어 주파수 이동 기능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이런 고객에게는 주파수 이동 기능에 대해서 만큼은 유의한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X110 모델, 임의의 청력결과(역치)를 입력한 후 피팅 화면을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Spectral iQ 후보자 (Smart Candidate)




아래 빨간색 박스 안의 청력도를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파수 이동 기능에 해당되는 청력조건입니다. 스마트한 후보자 청력이 되겠습니다.





 

 

청력도를 입력한 후에 보청기를 리딩 한후에 최적적합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연결된 보청기의 증폭 정도를 나타내는 '주파수반응곡선'의 그래프(빨간색 블럭)에 노란색 영역과 그린색 영역이 나타납니다. 이는 주파수이동 기능이 적용되는 것을 말하며, Spectral iQ 기능이 ON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파수이동 기능이 적용된 상태에서, 아래 그림 우측의 "스펙트럴 iQ"를 클릭하십시요. 중앙 하단에 스펙트럴 iQ 피팅값 적용에 대한 3가지 조건 이 나옵니다. 고객의 청력손실 정도와 고객과의 피드백 과정을 거쳐처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Spectral iQ 후보자에 해당이 안되는 경우


 

아래 청력도를 언뜻 보시면 고주파수 대역이 떨어지는 Ski Slope형태를 띄고 있으나, 알고리즘이 정확한 청력역치 값을 근거로 해서 최적적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래는 주파수 이동기능(Spectral iQ)이 ON 설정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정확한 기준(주파수별 역치값)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주파수 이동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해진 값 기준에 벗어난 상태에서 최적접합(베스트 핏)을 클릭한 경우, 자동적으로 주파수 이동기능이 설정 되지는 않습니다. 최적적합 후 주파수 이동기능이 자동 설정여부는 주파수별 역치 값에 근거하며 미리 내부 프로그램에 기준 영역이 설정되어 있기에 이에 준하지 않으면 자동기능으로 나타나지 않게 되며, 꼭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본 포스팅 가장 하단에 다시한번 스마트 후보자 조건을 명시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pectral iQ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는 기존 피팅화면과 동일합니다. 주파수 반응곡선에도 아무런 표시가 없습니다.






중앙 하단에 스펙트럴 iQ 피팅값 적용에 대한 3가지 조건 이 나오지만, 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실려면 여기서 "켜기"로 클릭하시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 A,B,C,D 조건을 모두 갖춘 오디오그램결과(청력도 결과)만이 최적적합(베스트 핏)을 하게되는 경우만 자동으로 주파수 이동기능(Spectral iQ) 이 ON 상태가 되며, 주파수 하나라도 값이 기준값에서 벗어난 경우에는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는 수동으로 클릭을 해서 주파수 이동 기능을 적용해 주면 됩니다.  < C 조건을 유념해서 잘 보시기 바랍니다.>



주파수이동기능인 Spectral iQ는 X110, X90, X70, Ignite 30, Ignite 20 에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