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 핫이슈

2017 CES 보청기부분 수상제품, 지멘스보청기 (시그니아) & 오티콘보청기 OPN(오픈)

 

 

 

2017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2017 CES를 앞두고 지멘스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 두 회사가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글로벌 6 제조사 가운데 혁신상을 수상한 두 회사의 제품은 각각 "시그니아"(지멘스보청기)와  "오픈 OPN" (오티콘보청기)이다.  지멘스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는 저희 웨이브히어링의 파트너사 입니다.

 

 

 

 

CES 혁신상은 매년 CES에 출품된 제품을 대상으로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공동으로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 등을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지멘스보청기 (지반토스) - 시그니아

 

 

 

 

지멘스보청기 "시그니아"(signia)는 다음달 12월 국내 출시 예정으로 지멘스보청기의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히어링 어플과 세계 최초로 인덕티브 충전 시스템이 적용된 리튬 이온 충전식 보청기인 셀리온 프라이맥스 제품이다. 

 

 

시그니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히어링 앱(myHearing App)은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앱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셀리온 프라이맥스(Cellion primax) 는 세계 최초로 인덕티브 충전 시스템을 적용한 리튬 이온 충전식 보청기로 친환경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기술 제품 부문, 편리한 기술 제품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인덕티브 충전 시스템은 스마트폰의 무선 패드 충전기와 같이 충전 단자와의 연결 없이 충전기와의 접촉만으로도 충전이 되는 방식이다. 셀리온 프라이맥스는 1회 충전에 24시간까지 연속으로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4시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
 

 

지멘스보청기 신제품 시그니아는 담달 15일 정도 국내 공식 런칭이 예정되어 있어서 추후 자세한 내용으로 별도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티콘보청기- 오픈 (OPN)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티콘보청기는 역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참가에 앞서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 보청기 오티콘 오픈(Oticon Opn)으로 ‘2017 CES 혁신상(2017 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오티콘 오픈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Tech for a Better World)’과 ‘웨어러블 기술(Wearable Technologies)’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오티콘 보청기는 112년 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64채널, 오픈 사운드 내비게이터,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트윈링크, 뷔록스(Velox) 칩셋 등 난청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오티콘 오픈에 적용해 새로운 시도에 나서고 있다.

 

 

 

오티콘 오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사물인터넷 기술은 보청기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세계 최초로 보청기에 적용되어 런칭 전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단순히 소리를 전달하는 보청기가 아닌 난청인의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듦으로써 보청기에 대한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 인식의 전환)를 유도하고 있다.

 

 

 

오픈 제품은 이미 9월 국내에 출시되어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에서 이미 상담과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최고급 제품에 부응할 정도의 음질과 소음 관리 기능으로 고객의 반응이 좋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