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 핫이슈

(종로보청기) 사물인터넷보청기, 64채널 오티콘 오픈(Opn)을 조절하는 아이폰 어플 소개

728x90

 

 

 


 

 

지난 포스팅에서는 사물인터넷보청기 오픈(Opn)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현재 출시 준비 중인 오픈(Opn) 제품은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아이폰 어플(app; 무료 다운로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어플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어플 이름은 Oticon On (오티콘 온)입니다.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제공됩니다. 글_브라이언송 ㅣ그림_Oticon

 

 

 

 

 

 

보청기 기술 동향이 최근 블루투스 기반에서 이제는 인터넷과 직접 연결되어 사물인터넷 기술로 넘어가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2년 이내로 보청기에 대한 기술이 완전히 바뀌리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기반으로 한다는 것은 보청기 효과의 가장 큰 취약점인 소음상황에서 말소리분별과 방향성에 따른 입체적 사운드인데, 이 부분에 있어서 인터넷 기반으로 그 취약점을 상당히 보완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티콘 64채널 '오픈(Opn)' 은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 어플은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과 기능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아이폰 App 스토어에서 "oticon on" 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무료어플입니다.

 

 

 

 

 

그러면 아이폰에 어플 아이콘이 형성됩니다.

 

 

 

 

 

 

 

어떤 기능들을 편리하게 조작해 볼수 있을까요?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볼륨조절, 프로그램 변경 등 기본적인 사항은 보청기를 직접 만져서 하는것이 아니고 자신의 아이폰 어플로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 상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음악, TV 등은 이제 기본 기능이 되었습니다.

 

 

 

 

 

 

 

보청기에 별도의 프로그램 메모리를 설정해서 원하는 청취환경에 맞게 설정한 다음 필요에 따라서 어플로 조정해서 효과적으로 보청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일반적인 사용장소에서 보청기 피팅값을 1번으로 설정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태)

그리고 2번 프로그램에는 회의실로 하고 회의실 환경에 맞게 보청기 피팅을 합니다.

 

 

 

           

 

         

 

 

 

 

 

 

 

 

 

 

그 다음 음악이나 TV 청취를 위한 설정을 별도로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상황에 맞게 어플로 간편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사물인터넷 적용에 대한 부분으로 각 기기 설정을 통해서 사물인터넷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물인터넷 수행은,

 

1. 현관문 열어주기(집에 누가 왔는지 문자(텍스트)나 음성( 보이스)로 휴대폰이나 보청기를 통해 직접 메세지가 전달)  

2. 이메일 수신

3. 조명 (집안의 불을 켜고 끌수 있음)

4. TV ( TV리모콘이 아닌 음성으로 켜고 끌수 있음)

 

 

 

 

 

 

 

 

 

 

그 외에 보청기 분실 방지를 위한 보청기 찾기, 어플활용 정보, 음성지원 설정 그리고 보청기 건전지 잔량을 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기존에 건전지 잔량을 알수 없어서 불안했던 부분은 말끔하게 해소)

 

 

 

 

 

 

 

 

 

 

 

 

 

보청기전문센터그룹ㅣ 이브히어링 전국직영점에서

 

사물인터넷(IOT)보청기 '오티콘 오픈(Opn)' 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