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마케팅&비지니스

[보청기시장] 웨이브히어링, 국내 보청기대리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객관리프로그램' 개발, 대리점 시판

728x90

 


 

 

다른 업종과 달리 보청기 비지니스 쪽에서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이 거의 없는게 현실입니다. 사업적 관점에서 센터당 매출이나 가용 고객의 범위가 적다보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게 가장 큰 이유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규모가 되어 필요성을 느끼는 일부 수요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에서도 필요성에 따라서 아이디어 회의, 제작 기획, 개발, 테스트 기간, 베타버젼 등을 거쳐서 2015년 1월 부터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보청기 센터, 클리닉을 대상으로 시판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사진 teagueloughman.com

 

 

 

 

직영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저희가 직접 만들고, 매일 직접 활용하고 있다보니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보청기 시장의 경우 일부 직영 중심의 회사 말고 95% 이상이 개인이 운영하는 대리점 마켓입니다. 이 중에서 일정 규모의 고객 이상을 케어하는 센터에서는 괜찮은 고객관리 프로그램(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net) 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웨이브히어링은 보청기 전문가 개원실무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에는 센터 운영에 있어서 요구되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고객관리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게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로컬형식이 아닌 웹 기반으로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고객관리프로그램 메인화면>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net

 

 

개인 ID와 비밀번호(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접속하는 방식입니다.

 

 

 

 

 

 

 

 

입력할 내용이 많으면 사용자(운영자 또는 직원)가 입력을 하지 않거나 귀찮아 하면 쓸모가 없죠. 그래서 보청기 센터/ 보청기 클리닉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하면서도 반드시 들어가야 될 내용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실제로 저희 웨이브히어링에서 사용하고 있는 구성항목이라 심플하면서도 베스트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성항목 5가지- 전화문의, SMS 발송, DM 발송, 켈린더(예약및 방문일정), 판매대장

 

 

 

 

 


 

 

 

 

 

 

좌측의 네비게이션 바에는 구성항목 5가지검색를 포함한 일부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메인 화면 구성의 세부 항목입니다.

구성내용- 전화관련, 신규상담, 판매관련, FU관련 사항입니다.

 

 

 

 


 

 

 

 

 

 

 

 

 

 

 


 

 

 

 

 

 

 

캘린더 기능입니다. 현재 웨이브히어링은 지점이 4개가 운영되는 관계로 일부 지점만 또는 전체를 모두 체크해서 한번에 볼수 있게 하였습니다. 센터의 수가 1개인 경우와 다수를 운영하는 직영센터에 맞게 끔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보청기 시장을 기준으로 메니징 측면에서 본 다면 상당히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1) 가맹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유통사

전체 가맹점 관리가 가능합니다. 주간 예약 고객 수, 주간 매출 (동일하게 월단위도 가능)

2) 직영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직영체인사

> 전체 직영점 관리가 가능. 더욱 효율적입니다. 주간 내방객수, 주간 매출.

> 광고 효과에 대한 피드백 기능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매장 1개를 운영하는 경우>

 

 

 

 <매장 2개를 운영하는 경우>

 

 

 

 <매장 3개를 운영하는 경우>

 

 

 

 

 <매장 4개를 운영하는 경우>

 

 

 

 


 

 

 

 

 

데이터 값 기준으로 콜수, 방문객수, 매출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에 대한 기록>

 

 

 

 

 

 

< FU 상담에 대한 간단한 기록>

 

 

 

 

 

 

< 구매 방문에 대한 기록>

 

 

 

 

 

< 전화문의에 대한 기록>

 

 

 

 

 

 

< 기본적으로 검색 기능은 제공이 되어야 합니다. 조건검색과 데이터 검색으로 구분하여 기존에 입력되어있는 정보를서치할 때 유용합니다. 고객의 방문시에 기존에 대한 정보 검색을 통해서 한눈에 파악이 용이합니다.>  

 

 

 

 

 

 

 


 

 

 

 

 

아래는 브랜드 상호를 사용하시는 개인 대리점 또는 직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센터를 예시로 들어보았는데, 프로그램 메인화면 부터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보청기 센터를 창업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을 드립니다. 고객관리시작을 처음부터 틀을 갖추어서 하시면 센터 운영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스타키보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포낙보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지멘스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와이덱스보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오티콘보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벨톤보청기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웨이브히어링처럼 개인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딜라이트보청기- 직영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센터>

 

 

 


 

 

 

 

 

 

 

센터/클리닉 운영에 있어 고객관리에 큰 가치를 부여하고 계시는 대리점 대표분들께만 권해드리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저희 (주) 웨이브리테일 경영지원팀으로 문의주시면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가격 및 운영시스템) 을 상담드립니다.  

 

 

고객관리 프로그램 구입문의: 경영지원팀 김남욱 팀장 / 02.736.9955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