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피팅노하우

[웨이브히어링] 스타키보청기 ㅣ 사운드렌즈- 데이터 로그 기능을 활용한 30대 여성분의 보청기 사용환경, 환경음 분석

728x90

 


 

청기를 생애 처음으로 접하시는 분들이 과연 다양한 환경에서 보청기 효과를 잘 보고 계시는지 중간 체크를 하는 것도 사후관리의 주요 목적입니다. 오늘은 30대 초반의 젊은 여성분의 3개월 시점에서 F/U 시간을 갖었습니다. 보청기 소리조절을 하면서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는지 프로그램에 저장되는 데이터 로그 기능을 통해서 사용환경과 환경음 분석을 통해서 짚어보았습니다. 사진www.surrey.ac.uk

 

 

 

 

 

 

이 작은 보청기 안에 사용자가 보청기 사용 환경에 대한 모든 기록이 들어가 있습니다. 대략 어느 정도 크기의 소리가 보청기를 통해 입력되고, 주로 어느 장소에서 보청기를 주로 사용하는지, 일일 사용시간, 건전지 수명 등 사용자의 음향 환경에 대한 기록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것이 보청기의 데이터 로그입니다.

 

 

 

 

 

 

 

 

사용자의 보청기를 컴퓨터 피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청력평가 후에 사용자의 청력에 맞게 세팅을 해드린 다음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매일매일 음향적인 정보에 대한 기록이 저장 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 30대 초반의 직장 여성

보청기 정보: 스타키 ㅣ 초소형고막형 사운드렌즈(IIC) 

사용방향: 양쪽 사용

채널수: 16채널  

 

 

 

보청기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로그 정보는 음향정보에 대한 기록이라고 했는데, 대략적으로 어떠한 내용들이 기록이 되어 있는지 세부적으로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6채널 사용자로서 아래 그림의 채널수 번호가 표기되고 그 위에 좌측(파란색), 우측(빨간색)그래프 바는 평균적인 채널별 보청기의 증폭량(이득)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루 보청기 사용시간에 대한 기록, 건전지 수명(건전지를 새것으로 교환하기까지 시간) , 사용자가 사용하는 볼륨의 레벨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환경을 알 수가 있는데 최고급 사양 제품이다 보니 환경음을 분석하는 기준이 상세하다. 예를 들면, 조용한 소음, 대화, 바람소음, 소음, 소음속 어음, 기계 소음 등 주로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공간이 어느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 30대 초반 직장인 A여성은 보청기를 주로 어디에서 사용했을까?> 

 

 

'환경음 분석의 평균 사용시간' 에 대한 데이터 로그 기능을 토대로

 

 

1. 항상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 하는 것을 알수 있다.

(좌우 사용 비율 수치가 거의 같다)

2. 주변에 소음이 있으면서도 사람 말소리가 많이 들리는 공간에서 주로 사용 한다.

("소음속 어음"에서 사용시간이 72%로 나타남)

 

 

 

 

3개월 시점에서 짚어본 FU 과정을 마치면서 이번에 새로 아이폰 6로 변경하면서 T2 리모콘 어플 설정을 추가로 해드리고 간단히 점검을 마쳤습니다. (스타키보청기는 일부 모델에 한해서 T2 리모컨 어플을 통해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보청기의 사용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30대 젊은 층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사운드렌즈

만족도:사이즈, 기능, 미용측면, 조절 (스마트폰 리모콘어플)

 

 

 

 

 

 

 

 

 

 

 

 

 

단, 사운드렌즈는 귓본 채취와 피팅이 만족도를 좌우합니다.

웨이브히어링은 젊은 20~40대 층의 보청기 상담이 많습니다.

내원 상담 후 청력과 귓본 채취 후 정확하게 사운드렌즈 상담을 진행합니다.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 브랜드를 청각전문 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