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피팅노하우

[기업채용/신체검사] 신체검사 통과용 보이지 않는 보청기- 청력검사, 상담, 제작, 착용 후 테스트 절차

728x90

 

 


 

청력손실로 인해서 취업 문턱에서 남모를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귀가 많이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취업 기업이나 공사의 경우, 합격을 요하는 기준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청력손실로 인해서 취업의 마지막 관문에서 고배를 마시지 않도록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신체검사용 보청기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사진 Wave Hearing

 

 

 

 

 

신체검사 통과를 위한 보청기- 청력검사, 상담, 보청기 제작, 제작 후 테스트 등 일련의 절차를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상담부터 제작 후 테스트 까지 여유있게 10일 정도 소요 되오니 취업 일정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정확한 청력평가 및 상담

 

손실이 있는 주파수 대역을 찾아서 어느 정도 손실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입사를 하는 기관(민간기업, 공사 등) 곳의 신체검사 합격 기준치 및 업무 환경 등을 고려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2. 적절한 보청기 선정(사이즈/채널/기능)

 

신체검사 통과가 주목적인 경우, 보이지 않는 보청기가 미관상 효과적입니다.   

대부분 고주파수 대역 손실이 대부분이다 보니 손실된 주파수 대역의 신검 기준치(dB)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채널수가 높아야 합니다. 몇 차례 모의 청력평가를 진행해보고 기준치 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피팅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3. 보이지 않는 보청기 제작을 위한 첫 단계, 귓본 채취

 

실제 착용 후 정말 옆에서 보아도 보이지 않을지 여부는 귓본을 채취해 봐야 정확하게 상담드릴 수 있습니다. 귀 입구에서 부터 고막 앞쪽 까지 귀 내부 두번째 굴곡까지 나와야 보이지 않는 보청기 제작이 가능합니다.   

 

 

           

 

 

 

 

 

4. 제작된 보청기 착용 (제작 후 1주일 경과된 시점)  

 

실제 자신의 귓본으로 채취되어 제작된 보청기를 착용해서 육안으로 확인해 드립니다. 

아래 그림처럼 대부분 귀 내부의 면적이 평균이상이면 실제로 바로 옆에서 보아도 마치 착용했는지 전혀 알수 없을 정도입니다. 

 

 

            

 

 

 

 

 

5. 합격 기준치를 위한 보청기 피팅하기( 이득값 설정하기)

 

손실된 주파수 대역(통상 고주파수 대역)의 청력역치가 보청기를 통한 증폭을 통해서 합격선 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보청기를 피팅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청 범위(주파수 대역)를 세밀한 조절을 통해서 보청기 이득량을 조절합니다. 

 

 

 

 

 

 

 

 

6. 보청기 착용 후 청력검사 해보기

 

보청기에 피팅된 값을 통해서 실제로 합격 기준치 안으로 들어오는지 청력 평가를 진행합니다. 기준치 않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 보청기 피팅을 변경하고 기준치 안에 들어올수 있도록 반복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신검을 진행하는 대학병원 검사 환경과 동일합니다.

 

 

 

 

 

 

 

 

 

 

7. 피팅(보청기 소리조절)시 고려사항

 

제조사 제품 특성에 맞는 피팅 포뮬러, 알고리즘, 최대출력, 이득, 압축 등 조절이 변수

 

 

 

 

 

 

 

 

 

 

 

 

 

 

 

 


 

 

 

 

 

신체 검사 통과를 위한 보청기 제작 & 검사 테스트 상담

보청기 착용 후 청력검사 테스트 진행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청각센터 02) 736-9966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