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10년을 사용하신 분들도 여전히 자신에 맞는 음질과 소리 발란스를 찾지 못해서 2% 부족한 느낌을 감수하며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음질과 음색 등 변화가 나타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보청기 자체 성능저하, 보청기 마이크/스피커 감도 변화, 보청기 건전지, 청력저하, 말소리 분별력 저하가 대표적으로 미치는 요인입니다. 포낙 보청기를 10여년 사용하시면서 느끼고 계신 이분의 불편함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earworksaudiology.com
고객이 내원하기 전에 사전 정보를 얻게 되면 고객의 입장에서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 때문에 상담의 질이 높아집니다. 결과적으로 그 혜택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돌아가게 되죠. 조만간 뵙기로 되어 있는데 현재 갖고 계시는 불편함에 대해서 조목조목 따져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케이스 리뷰 형식이 큰 공부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보청기 10년차 착용자입니다.
다음과 같이 상담 가능한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1. 청력검사
2.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음질 테스트를 요청합니다.
포낙보청기- 1)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 2) 귀걸이형 3) 엠브라 귓속형 피팅
3. 각 보청기 모드 동일하게 조절 - 특히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 리모컨 조작시 무음모드 동작 안함.
4. 소음차단 귀마개.
<보청기 세부 불편함>
1)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은 리모컨 무음 모드는 있다는데 동작하지 않아 문제네요. 이것도 피팅과 함께 검사받고 싶습니다.
2) 귀걸이형은 일단 기본모드로는 티비 소리 구분이 조금 안되고, 음악모드도 그닥 제대로 들리는지 모르겠는 상태입니다.
3) 엠브라의 경우 불편한 것이 현재 자동모드가 디폴트인데, 회사에서 사람들 소리를 명쾌하게 구분하지 못하여 항상 리모컨으로 음악감상 모드로 전환해야 잘 알아듣습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주 토요일쯤 상담받고 싶은데 가능한지요?
문의드리고픈 사항은 많지만 상담받고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회신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포낙 제품 사용 중인 고객의 사전 체크포인트 >
포낙보청기 -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 귀걸이형.
1.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 리모컨 조작시 무음모드 동작 안됨.
> 프로그램에서 휘팅 마무리 -> 보청기 옵션 -> 항목(수동조절) -> 텍트로닉 기능 (음소거 체크 확인할 것)
> 음소거 기능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무음모드가 작동이 안 될 수 있음.
2. 엑셀리아 아트 귀걸이형은 기본모드로는 TV소리 구분이 조금 안되고, 음악모드도 그닥 제대로 들리는지 모르겠다.
1) 일반적인 청취모드인 기본모드에서 TV소리 구분이 안 안된다는 것은 피팅으로 이득, 출력, 압축 확인 필요함. 음악모드도 이득, 출력, 압축 조정을 통해서 재피팅이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됨.
2) 두 번째의 체크포인트는 보청기의 현재 상태를 가청관으로 음질 테스트 후 보청기 기능과 마이크/스피커 등 내부 성능저하로 인한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함. 그러나 통상 귀걸이형의 출력과 이득이 귓속형보다 높게 설정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기에 이러한 경우와는 거리가 멀 수도 있음.
포낙보청기- 엠브라 귓속형
Ambra, 20채널
형태: Nano, SP, P, M,
출력/이득: 109/40, 119/60, 114/50, 109/40,
1. 현재 자동모드가 디폴트인데, 회사에서 사람들 소리를 명쾌하게 구분하지 못하여 항상 리모컨으로 음악감상 모드로 전환해야 잘 알아듣습니다. 너무 답답하고요... 매번 리모컨 꺼냈다 빼기도 그렇구요.
> 피팅창의 자동 프로그램에서 SoundFlow, 조용한 환경, 소음 속 어음, 소음 속 편안함, 음악모드에서 음악모드를 제외한 나머지 모드에서는 출력, 이득이 낮을 것으로 판단되며, 음악모드는 기본적인 피팅 프로그램에서 이득이 다른 모드에 비해서 평균적으로 5 dB HL이 높은 것으로 확인됨.
기본모드 (SoundFlow, 조용한 환경, 소음 속 어음, 소음 속 편안함)의 소리값 확인 후 재피팅이 요망됨.
따라서 제품 구입 후 구입센터에서 피팅(조절) 횟수와 마지막 조절시점이 언제였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음.
전체적인 결과 예측
1. 포낙 엑셀리아 아트 귓속형, 귀걸이형_ 구입시기를 파악하여 성능과 기능 저하 문제인지 점검이 요망.
2. 포낙 (신형) 엠브라 귓속형- 비교적 최신 제품으로서 충분한 이득, 출력 및 압축상태를 파악하여 재피팅이 필요할 가능성이 커보임.
웨이브히어링의 청각서비스
"이미 다른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했어요.
앞으로 웨이브히어링에서 관리를 받고 싶습니다."
웨이브히어링에서는 보청기 구입처, 외국에서 구입, 제품 모델에 상관없이 케어를 해드립니다.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에서는 보청기 구입처에 상관없이 현재 사용 중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청각서비스(보청기 피팅 재구성)를 제공합니다.
사전 예약 후 방문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청각서비스를 통해 보청기 피팅(소리조절) 재구성을 해드립니다.
보청기 피팅(소리조절) 재구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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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보청기 사용 문제점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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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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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 점검 (클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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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 세팅 상태 파악: 문제점 파악을 통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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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보청기 피팅 (소리조절)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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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외 환경음 테스트 1)상담실 내부 2) 외부에서 거리감, 방향성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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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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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의 경우 추후 Follow Up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_ 종로본점ㅣ강남센터ㅣ인천센터ㅣ 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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