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사별 보청기 추천 제품

인공와우이식 대신, 고출력 파워형 귀걸이형 보청기 선택 "신제품 스타키 3시리즈 110" [웨이브히어링 케이스리뷰]

728x90

 


 

고령의 노부부가 내원하였다. 남편되시는 할아버지는 80대 초반,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할머니는 70대 중반을 넘으셨다. 작년부터 할머니의 청력이 급속히 떨어졌고 최근 보청기 효과 문제로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 이식을 권유받으셨다고 했다. 70대 중반의 고령 환자에게 인공와우를 이식은 조금 가혹하지 않는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고령에 전신마취를 진행하는 이식 수술이고 회복하는데 적지 않은 무리가 따를텐데 말이다. 사진 STARKEY     

 

 

 

 

 

아래는 할머니의 대략적인 기본정보이다. 청력평가를 마치고 할머니와 간단한 대화를 통해 내린 판단은 현재 사용중이신 보청기가 전혀 무용지물인 것이다. 청력이 손실된 것만큼 소리를 증폭해 주는 보청기의 증폭값이 모자라는 상황인것이다.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귀에 손을 갖다 대는 습관은 소리를 집음해주기 때문이리라.

 

 

 

 

보청기를 하고도 들려오는 소리를 조금 더 잘 듣고자 귀에 갖다 대는 모습에 안쓰러웠다. 거기다 병원에서 대략들은 인공와우이식 이라는 수술과 함께 할머니는 보청기로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싶어하시는 모습을 보이셨다.

 

 

 

고객명: KOO/76yr/ Female

보청기 사용 사용 경험: 20년 정도

 

현재 착용 보청기

우측) 평균청력 95dB, 스타키보청기 8채널 / ITC

왼쪽) 평균청력 103dB, 스타키보청기 8채널 / CIC

 

청력손실정도 대비 보청기 상태

증폭량 부적절 (최대 볼륨상태에서도 증폭해야 될 양이 적음)/ 보청기 효과 매우 저조

 

 

 

 

 

 

 

 

 

 

 

 

 

위와 같은 청력손실로 대상자의 나이가 50대 중반이고 와우이식이후 30년은 족히 살수 있는 요즘 같은 시대라면, 나 역시 인공와우 이식을 권했을 수 도 있다. 그런데 75세가 넘으신 분께 와우이식은 조금 오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과적인 검사결과를 배제하고서라도 청력손실정도와 어음분별력을 고려했을 때 와우이식이 상대적으로 효과는 좋은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와우이식을 하기 전에 시도해 볼 수 있는 최대 출력과 증폭량을 제공하는 파워형 귀걸이형 제품이었다. (스타키에서 이번달에 출시된 3시리즈 110 (16채널) 제품, 138/80dB)

 

 

 

 

기존에 X 시리즈 파워형에서 소프트웨어 측면(보청기 피팅시 적용되는 부분)과 하드웨어 측면(볼륨방식 변경, 외장 사이즈 축소)에서 개선된 스타일로 고출력에서 피드백 발생이 나타나지 않아서 충분하게 증폭을 낼 수 있다.  

 

 

 

 

 

 

 

 

 

3 시리즈 BTE 스펙 (2014/5월 출시제품)

파워형 138/80dB

일반형 126/65dB

 

 

 

김 할머님의 청력손실 정도에 맞게 증폭이 들어갈려면 138/80dB 정도의 스펙을 갖는 제품이 적당하며 통상 업계에서는 인공와우 이식전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증폭과 출력을 갖는 파워형 귀걸이형 제품이다.

 

 

 

 

 

 

 

 

 

김할머님이 선택하신 하우징 컬러는 블랙이다.

 

오른쪽/ 왼쪽 양쪽 사용 - 파워형 귀걸이형 3시리즈 110 (16채널)

이득/출력- 138/80dB. (13A 건전지 타입)

 

 

 

 

 

       

  

   

 

 

 

 

 

 

 

 

 

 

 

 

아래는 대략적인 소리조절(보청기 피팅 프로세스) 이다.

 

 

 

 

귓속형 사이즈의 보청기에서 귀걸이형 파워형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주의사항이 있다. 청력이 아무리 청력도에서 바닥 부분에서 나타나는 심도 이상의 난청이라도 증폭량에 따라서 음을 지각하는데 소리가 아닌 불쾌함을 인지할 수 있다.

 

 

 

follow up 과정을 통해서 단계별로 이득 값을 체크하고 올려주어야 한다.

 

 

 

 

 

 

 

 

 

 

 

 

 

 

 

 

 

 

 

 

 

 

 

 

 

 

 

 

 

 

 

 

 

 

 

아래는 3시리즈의 스펙에 대한 내용인데, 신제품인 관계로 맞춤형 제품에 대한 내용인데 사이즈만 다를 뿐 제공되는 특징이나 기술적인 내용은 동일하다.

 

 

 

 

 

 

 

 

 

 

 

 

 


 

 

 

 

 

지금 보다 나은 소리를 듣고 싶다면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상담 예약 문의  02) 736-9966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 브랜드를 청각전문 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