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채취에 있어서도 테크놀로지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맞춤형 보청기를 제조하는 제조사 단계가 아닌 고객과의 첫 접점 포인트인 센터의 임상 단계에서 귀 내부를 3D 스캔을 통하여 귓본 채취가 더욱 간편해 졌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조금 더 깊게, 임상적으로는 안전하고 최대한 정확하게 채취가 가능합니다. 란토스 테크놀로지사의 3D Ear Canal Scanning System을 소개합니다. 사진 medgadget.com

 

 

 

오늘 소개해 드리는 란토스 테크놀로지사 3D Ear Canal Scanning System은 개인적으로는 작년 미국 본사의 글로벌 비지니스 컨퍼런스(2012 GBC @ Starkey HQ) 참석 시 접했던 내용입니다. 당시 만해도 이제막 시험단계 였던것으로 기억되는데 지난달 (2013년 3월) 공식적으로 FDA 승인 을 받고 현재 미국에서는 시판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청기 사용자는 당연히 알고 있는 부분이겠지만, 바로 아래 동영상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보청기 사용자의 귓본 채취가 이루어 집니다.<보청기는 개인별 귀 내부 특성을 반영하여 완전 밀폐하는 방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실리콘 재질을 귀 내부에 삽입해서 귓본을 뜨는 과정을 통해 보청기 틀(쉘)을 만들게 됩니다.>

 

 

 

두 개의 동영상 클립을 비교해 보시죠.  

 

 

 

귓본 채취를 위해서 현재 활용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동영상은 Westone사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맞춤형 이어폰 제작을 위해서 필요한 귓본 채취 방식인데, 보청기 제작을 위한 귓본 채취과정과 100% 동일합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참고 하였습니다.) 

 

 

 

 

<< 귓본을 채취하는 일반적인 방법>>

 

 

 

 

 

LANTOS Technologies.사에서 세계 최초로 3D 스캔 시스템을 적용하여 귓본을 채취하는 방법입니다. 이 스캔시스템을 이용하여 귓본을 채취하면 기술적으로 그리고 임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D 스캔 시스템을 적용하여 귓본을 채취하는 방법>>

 

 

 

 

 

 

 

올해 국내에 런칭할 예정이오며, 가격대는 아직 미정이나 금액대는 조금 부담감을 갖으실 수 도 있겠습니다. 이미지 출처(bostondevice2.rascodog.com) 

 


 

 

 

 

 

 

 

 

 

 

 

 

 


 

 

제 개인적으로는 보청기를 처방하고 상담하고 피팅하는 과정에 있어서 치과의 임상환경을 비교를 많이 합니다.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입니다.

 

 

 

고객이 치과에 와서 침대 베드에 누워서 치과 치료를 받는 서비스 내용을 상상해 봅니다. 베드에 누워서 자신의 진료에 대해서 의료진으로부터 상담받는 내용을 듣고 이해하고, 입안 치아 상태에 대해서 조형물을 제작하거나 할 때의 과정 등 보청기 귓본 채취와 보청기 상담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구입하는 고가의 보청기에 대해서 전문가의 신뢰와 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비교하신다는 말이죠.

 

 

 

 

아래 동영상을 보시죠. 어떠한 느낌이 드시나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기경민 2016.06.08 1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악 감상용 커스텀 이어폰 제작을 위해 귓본 내지 3D 스캐닝 데이터가 필요 합니다.

    혹시 브라이언송님 쪽에서 3D 스캐너가 있다면 스캐닝을 받아 보고 싶은데요.

    가능 한지 궁금합니다. 항상 번창하세요!

    • 브라이언송 2016.06.08 1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기경민님.
      일반적으로 커스텀 이어폰이든, 보청기든 자신의 귀에 맞는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실제 사용자분의 귓본이 채취된 결과물이 필요하죠.
      그래서 최근에 3D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3D 스케닝 테이터 실제 커스텀 이어폰 제조사 그리고 보청기 제조사와 호환이 안된다는 겁니다. (호환성이 없다보니 각각의 회사에 맞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갖추는 추가 작업이 필요한데 아직 까지 이 단계 상황은 아니구요)

      결론은 실제 본인 귓본이 필요하시면 3D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회사는 아직까지는 호환성 문제로 없구요. 실제 귓본 채취를 하시고 해당 회사로 귓본을 보내셔야 합니다.

      답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브라이언송 드림.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20.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11-25 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