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의 전원공급은 건전지(배터리)를 통해서 작동을 하게 됩니다. 현재 사용되는 보청기 건전지는 징크에어(Zinc Air/공기아연전지)방식으로 이 징크에어 안에 아주 적은 소량의 머큐리(Mercury/ 수은)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최근부터 미국의 몇몇 주에서 이 수은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금지화 시키는 법이 시행되어 건전지 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목소리가 보청기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진 Rayovac
 

NEMA (미국 전기제조업협회/National Electrical Manufacturers Association) 에서 Mercury(수은)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아래 해당되는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 미국 지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해당 주는 수은(머큐리)이 포함된 모든 제품을 금지한다는 것이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주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라는 내용입니다.




*  There is a lot of buzz surrounding environmental issues. 
Less than one year from now, Mercury Free is required.


미국 내에서 환경을 문제로 많은 이슈화가 되어왔으며, 일년 전부터 제품에 수은(머큐리)을 사용하지 말것을 법으로 하는 행동이 취해졌다라는 겁니다. 그래서 몇몇 주에서는 올해 부터 수은이 포함된 제품을 금지하고 있으며 향후 몇년 내로 미국 전역에 큰 변화가 오리라 예상됩니다. 




코네티컷 주, 메인 주, 로드아일랜드 주에서는 2011년 6월 30일까지, 루지애나 주는 2012년 7월 이후부터 수은이 들어간 제품에 대해서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미국 주의 절반이상이 이 대열에 합류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 유통중인 보청기 건전지에 함유되어 있는 Mercury (수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Zinc Air (아연 공기) 전지 왜 수은이 사용 될까요?  수은은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Zinc Air (아연 공기) 전지는 셀(건전지 1알)  25mg 미만의 수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은 배터리 내부 방전을 막고 가스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좋은 전자 전도체 역할을 하며, 방전 전압을 향상시켜주며 보청기 건전지의 초기 수명과 기능 유지를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수은을 포함한 건전지는 왜 유해할까요?

건전지를 다 사용한 이후 특정 매립지에서 버려진 건전기가 부식하게 되면 건전지 내부에 들어있던 수은 호수, 강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사람이 마시는 상수도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며 물고기, 야생 동물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수은으로 하여금 오염된 음식, 특히 생선, 또는 오염된 물을 마시고 먹을 사람들 수은에 노출될 수 밖에 없으며, 장기적인 노출로 이어질 경우 영구적으로 , 신장, 그리고 태아에게까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미국 일부 주에서만 Mercury Free에 대한 움직임이 일기 시작했으며, 유럽은 여전히 현재 건전지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시장은 두말할 것도 없구요.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동참해야 될 이유는 분명히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상규 2016.08.26 1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2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01-17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