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키 보청기 S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물어보시는 것 중에 하나가 "스마트폰으로 보청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들어는 본것 같은데 어플을 다운 받아 과연 어떻게 사용하는가?" 하는 대목입니다. 지난 주에도 이와 같은 질문으로 메일 주신 분이 계시길래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와 아이폰(애플)
에 각각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T2 리모콘을 활용할 수 있는 관련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을 포스팅 해드렸습니다. 스타키보청기 S 시리즈에만 적용이 되고 있고 현재 주 판매되는 모델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리모콘 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희 쪽은 자주 반복해서 설명드려야 하는 특징? 이 있기에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주로 젊은 분들(20~ 50대 초반)이 찾으시는 경향이 높은 것 같습니다.


Kilty 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입니다. 



2011년 6월 28일 화요일 오후 8:58 
보낸 날짜: 2011년 6월 28일 화요일 오후 8:58
받는 사람: Brian Song


T2 remote 문의드립니다.



불쑥 메일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어서요.

저는 현재 S시리즈 S9 IQ를 양이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T2 remote를 이용해서 보청기조절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중이라서 어플 다운받았는데 사용법모르겠네요. 사용법에 관한 자료가 있으시면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전화기를 대면 자동으로 전화모드로 바뀌는 기능을 t2 remote를 이용해서 끌수가 있나요? 지난번에 피팅받을 때 왼쪽은 껐는데 오른쪽도 꺼버릴려구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블로그도 가끔 가서 보는데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나의 iPhone에서 보냄

 


다음과 같은 크게 두 가지 질문을 주셨습니다. 사실 보청기에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활용을 하지 않거나 활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게 사실인데, 저는 이런 분들을 아주 좋아합니다. 자신이 늘 사용하는 보청기에 대해서 관심심을 갖고 잘 알고 있는 것은 결국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1. 아이폰 사용자 인데, 어플을 다운 받았으나 사용법을 모르겠다?


>>
http://myaudiologist.kr/483 



링크를 걸어드리오니, 이곳에 들어가보시면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아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반복해서 자주 노출시켜 드려야 언제 어디서든 쉽게 보실거 같아서 이 공간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용 어플(T2 Remote)을 다운 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T2 remote 라는 아이콘이 형성됩니다. 




T2 remote  아이콘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모리 또는 볼륨 두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륨을 크게 하고 싶은 경우 아래 Volume control 에서 우측 (+) 표시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삐삐~하는 소리가 방출되면서 보청기가 그 소리를 감지해서 보청기 내부 값에서 볼륨(음량) 증가를 실행시키게 되어 소리가 크게 들려집니다. 볼륨을 줄이고 싶다 하는 경우에는 반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T2 remote ( 리모콘 기능) 용도

1. 볼륨을 크게 / 작게 하고 싶을 경우
2. 보청기에 내장된 메모리(최대4개)를 변경하고 하는 경우
3. 음소거 기능을 하고자 하는 경우







2. ATR기능(전화기를 대면 전화모드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기능) 이 T2 리모콘으로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가?


>> 전화기를 보청기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전화모드(프로그램)로 전환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ATR (자동전화반응)이라고 하는데 이는 구입하신 보청기센터에서 피팅 컴퓨터를 통해 kilty 님 보청기에 저장된 프로그램 값에서 ATR  기능을 "비활성"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T2 remote 기능으로 프로그램 수정/저장 등은 하실수 없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면서 드는 생각입니다만, 이러한 질문을 주신 분들이 많이 계신다..그리고 앞으로 더 많아 지겠다..하는 점입니다. 오늘 질문 주신 Kilty님께서 자신의 아이폰을 이용해서 제게 메일로 질문을 주셨고, 저 역시 답을 제 아이폰으로 드렸습니다. 업무하면서도 제가 1시간 안 쪽으로 드린 것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궁금함을 휴대폰을 통해서 전혀 일면식이 없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질문을 받은 저 역시 상대방이 스타키 보청기 유저라는 점 그리고 제 블로그를 봐 주시는 구독자라는 이 두 가지 이유로 제가 답을 드리기에는 이유가 충분했습니다. 이러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앞으로는 더 빠르게 진화하고 발달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좀 더 나아가 더 많은 분들과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 친구로 만나서 자주 뵙고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2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01-25 1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