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교육,여행

FRYE사, FONIX FP35 보청기 분석기 교육을 마치고

728x90


2010년 보청기협회에서 주관한 보청기센터 시설인증제 일환으로 센터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장비 품목 중에서 보청기 분석기(어날라이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작년 12월 공동구매기간 동안 20 여개 센터가 구입을 하셨고, 1/22일(토) 10개 센터를 대상으로 2인 1조 실습 교육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보청기 분석기는 말 그대로 보청기를 분석하는 장비입니다. 보청기 브랜드가 여러 제조사를 통해서 생산되지만, 보청기 분석기는 제조사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보청기 사용 상태를 분석하는 장비입니다. 보청기를 분석하는 기준을 토대로 다양한 측정 방법을 통해서 실제 사용자의 보청기가 청력에 맞게 조절되어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보청기 분석기는 그 동안 국내에 공급되어 있는 모델 대부분이 FRYE 사의 포닉스 제품군입니다. 포닉스 6500은 이미 단종되었고, 포닉스 7000은 작년 연말을 기준으로 단종에 들어갔습니다. 작년부터 포닉스 8000 신모델로 대체되어 공급되고 있습니다. 




위 제품은 고급사양으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오나, 
이번에 보청기 협회를 통해서 공동구매 형식으로 진행된 포닉스 FP 35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편이며, 센터에서 큰 부담없이 구입해서 센터 시설의 질적 향상을 높여 드리고자 가격을 조정하여 공급해드렸습니다.
 
☞ 포닉스 FP35 분석기의 모습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적당한 크기입니다. 별도의 모니터와 연결을 해서 사용하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메인 상담 테이블에서 보청기 피팅 컴퓨터 모니터와 분석기 모니터를 두 개를 동시에 보면서 피팅하시면 상당히 시각적으로 기술적으로도 정확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보청기 분석기 교육은 많이 만져보고 직접 해봐야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2인 1조로 실습을 하는 교육이 효과적입니다. 교육 받으실 때 한번 하고 나중에 메뉴얼 보시고 직접 혼자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교육 진행은 스타키코리아 임경수 이사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셨습니다. 늘 설명은 간결 명료합니다. 그러나 포인트는 정확하게 짚어주십니다. 언제나 들어도 목소리도 참 좋습니다.^^







청기 분석기를 사용하게 되면 보청기에 대한 실력이 많이 늘어날 수 밖에 없고, 보청기에 대한 이해가 깊어집니다. 책으로 또는 원서로 공부하는 것보다 사용 메뉴얼을 공부하고 실제 보청기를 연결해서 나름 분석을 해보시면 솔솔한 재미가 있을 겁니다. 또한 보청기 제조사가 카달록이나 팜플렛에 제공되는 스펙 내용과 실제 보청기를 분석해서 얻은 값을 비교해 보실 수 도 있습니다.


디지털 보청기의 경우, 제조사에서 공급되는 피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느정도 값을 알수 있지만, 아날로그 보청기의 경우 분석기를 통하지 않고서는 현재 보청기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어느 정도 증폭이 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센터에서 취급하는 보청기가 아닌 타 회사의 보청기를 갖고  AS나 피팅을 요청하시는 고객들을 위해서 보청기 분석기는 아주 유용하게 상담을 해드릴 수 있는 좋은 툴이됩니다.

이미 교육을 받으신 10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10분은 교육 일정이 잡혀지는데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교육 받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