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각관련_핫이슈

제주도, 전남도에서 장애아동 재활치료 사업이 확대된다고 합니다.

728x90
오늘 이메일로 받아본 업계 신문 소식에 장애아동재활치료 지원,추가 지원, 장애수당 지원 등 온통 돈 받아 가세요^^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갑자기 웬일?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선거 전 선심성 여론 만들기 인가요? 아니리라 믿고 싶습니다.^^ 그죠??


☞ 이유야 어찌되었 건 장애 아동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 마음 한켠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 신문에 나왔던 내용들을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날씨도 풀리고 해서 맘이 한편으로는 가벼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내용도 맘에 듭니다.^^ 


그런데 이런 정책이나 제도가 있음에도 잘 알려지지가 않아서 정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그 내용을 몰라서 자신이 해당이 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헤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기 폭폭하고 힘든데 마음이 무거운데....한가하게 인터넷이나 뒤지고 있을 맘의 여유가 없어서 그럴꺼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알고 계시는 정보들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알려주는 것도 이웃을 돕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주일보의 5월 2일(일)에 "장애아 재활 치료 대상자 갑절 늘어" 라는 제목이 눈에 갑니다. 장애아동의 재활 치료 지원기준이 완화된 이후 제주도의 종전 183명에서 362명으로 수혜 대상자가 늘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장애아동 1인당 매월 22만원의 바우처(복지상품권) 금액이 지원돼 월 10차례의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애아동의 치료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뇌병변, 지적, 자폐성, 청각, 언어, 시각장애 아동, 장애가 예견돼 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진단된 만 5세 이하 영유아 등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_ pmhh.com


네이버 뉴스 5월 1일(토)자에서  전남도 는 국고보조사업의 일환이었던 장애아동재활치료 사업을 이달 5월 부터 소득기준에 관계없이 모든 장애아동에게 확대시행한다는 소식 입니다. 장애아동재활치료사업은 기존 소득기준이 전국가구 평균 소득 100%이하의 장애아동에게만 지원돼 왔으나 이달부터 만 18세 미만의 저소득가정 및 중증장애아동을 우선순위로 해 모든 장애아동에게 지원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치료 대상은 역시 만 18세 미만의 18세 미만의 뇌병변, 지적, 자폐성, 청각, 언어, 시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 청능치료, 미술, 음악치료, 행동, 놀이, 심리, 운동치료 등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림_pediatrics.about.com


데일리안 뉴스 5월 1일(토)자에서 서울시는 5월말까지 최저생계비 120%이하의 차상위 계층으로 18세 이상 1~6등급 등록장애인의 장애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수급자로 선정되면 장애등급 1급 또는 2급인 중증장애인에게는 매월 12만원씩, 장애등급이 3~6등급인 경증장애인에게는 매월 3만원씩 지급된다고 합니다.

요즘 다들 살기 어렵다 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이 자리를 잡아갔으면 합니다. 제가 오늘 2010년 장애인복지 사업안내 자료를 다운 받았습니다. 무려 페이지수가 700여 페이지에 이르는 정도입니다. 무슨 법전도 아니공.. 유익한 정보가 있으면 시간이 주어지는대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