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전문청능사 브라이언송] 천차만별인 보청기가격 차이,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728x90

 

 

 

 

 

 

주변에 보청기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가격이 어느 정도가 될까? 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실제 보청기 가격이 적게는 100만원대, 최근 출시한 최고가 보청기가격은 800만원으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별 차이 없어 보이고 오히려 똑같이 보이는데, 보청기 가격의 차이가 커서 궁금하시죠? 왜 일까요?

 

 

 

천차만별 보청기가격 차이, 무엇 때문인가?

 

 

 

 

보청기가격의 차이 = 보청기 채널(ch)과 소음제거 기능

 

 

 

눈으로 보기에는 다 똑 같은 보청기가 가격의 차이가 있다면 보청기 안에 들어가는 칩셋에 차이 즉 채널 수에 따른 차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채널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청기 등급은 올라가고 보청기의 가격도 함께 올라갑니다.

 

 

 

 

 

보청기 채널의 역할

 

 

 

 

보청기 채널은 소리의 주파수대역을 나누는 필터로 설명합니다. 보청기 채널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주파수대역을 나누는 필터가 많으므로 미세한 소리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채널 수가 많으면 소리를 미세하게 구분·분석이 가능하여 여러 기능의 강도 조절 세분화도 가능합니다.

 

 

 

기본형 보청기와 프리미엄형 보청기의 기능을 비교해보면 동일한 소음제거기능도 기본형 보청기에는 기능강도 설정이 On/Off로 매우 단조롭습니다. 프리미엄형 보청기의 소음제거기능을 살펴보면 기능의 정도를 강하게, 중간, 약하게 혹은 off로 강도의 미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청기 가격과 비례한 보청기 기능

 

 

 

 

 

 

보청기가격과 동일하게 보청기 채널이 많아지는 것처럼, 보청기 기능 또한 많아집니다. 기본형 보청기에는 피드백 제거, 소음 제거와 같은 꼭 필요한 기본 기능이 포함됩니다. 반면 프리미엄 보청기의 경우에는 피드백 제거, 소음제거 기능에 더하여 환경에 따라 보청기 볼륨과 소음제거기능을 따로 관리하는 환경인지 기능, 조용한 환경 속에서 불편할 수 있는 마이크 잡음, 말소리에 집중하는 방향성 기능 등이 포함되고 무선기능, 충전기능을 보청기 타입에 따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기능이 많은 보청기가 좋은 걸까?

 

 

 

 

 

 

 

부모님께 3D 영화관람이 가능하고 TV를 시청하면서 실시간 인터넷 검색도 가능한 최신형 TV를 선물로 구입해 드려도 막상 부모님께서 일반 TV 기능만 사용하신다면 그 TV의 여러 가지 기능은 쓸모가 없습니다. 보청기도 마찬가지로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정작 착용자가 쓰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 필요한 기능에 집중하여 보청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청기가격 부담이 된다면?

 

정부 보청기지원금을 알아보세요!

 

 

 

 

 

 

청각장애등급(복지카드소지자)이 있다면 정부 보청기 지원금 즉,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보청기(보장구) 보조금을 활용하여 보청기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는 보청기 구입 지원금 91만원, 초기적합관리 비용 20만원, 후기적합관리 비용 20만원 총 131만원을 지원(환급) 받습니다.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는 10% 자부담금이 적용되어 총 1179천원을 지원(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제도는 보청기 평균 사용 수명 5년에 한번씩 신청이 가능합니다.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의 첫 단계,

보청기 전문가 선택

 

 

 

 

 

 

 

 

청각학 전공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보청기 전문가를 만나야 정확한 청력 검사부터 나에게 맞는 올바른 보청기 선택과 만족스러운 사후관리가 가능합니다.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을 위해 당신의 보청기 전문가를 찾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