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보청기를 착용 후 귀에 손을 가져다대는 행동, 증폭되는 소리크기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 오티콘보청기 (사파리 300) 추천-보청기 구입요령

 


 

보청기를 착용 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높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 사용자들이 보이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보청기라는 것이 소리를 증폭하는 것인데 소리 증폭 자체가 적다면 보청기 자체 증폭값을 확인해 봐야합니다. 보청기 제품 마다 증폭(최대출력과 이득)에 대한 한계값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청력손실 정도에 맞는지, 추가적으로 소리 증폭을 더 할 수 있는 여유 이득이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진 calvorihearing.com 

 

 

 

 

보청기 착용 후에도 아래와 같이 손을 귀로 가져다 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했어도 증폭이 적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런 경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확하게 청력평가를 해서 현재 청력과 보청기 증폭값이 적절한지 비교해 봅니다.  

 

2. 증폭값이 적어서 추가적으로 증폭을 더 해야될 경우,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 증폭값을 상향 조절합니다.

 

3.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는 증폭 여유분이 없다면, 보청기를 청력에 맞는 것으로 바꾸시고 적절한 증폭을 통해서 작은소리/보통소리/큰소리에 대해서 부족함이 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 청력을 갖고 계신 80대 초반 고객이 보청기를 착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위 그림처럼 상담 내내 귀에 손을 가져다 대시고 제 말씀을 주의깊게 들으셨는데 상담 중이라 그분의 정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없어서 이미지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보청기를 처음 구입하셨을 때 보다 청력이 더욱 떨어져서 현재 청력손실 정도보다 보청기 증폭이 약해서 귀에 손을 갖다 대셔야 조금이나마 더 잘 들린다고 하시는 것으로 봐서 전형적으로 보청기와 청력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행동반응을 보이셨습니다.

 

 

 

 

 

 

 

 

 

 

 

내원한 현재 청력 상태를 기준으로 다시 평가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양쪽 보청기에 대한 정확한 상태를 청력/말소리분별력과 비교하여 설명드림.

 

 

 

 

 현재 제품/ 사이즈

 평균 청력손실

 말소리분별력

 좌측(Left Ear)

 Starkey/ 고막형(CIC)

 86dB

 35%

 우측(Right Ear)

 Starkey/귀걸이형(BTE)

 106dB

 50%

 

 

나이, 보청기 사용습관, 건전지 사용시간, 보청기 효과를 중심으로 추천드린  제품으로 오티콘 (Oticon)귀걸이형 제품을 추천드림. 기존 사용하신 제품에 대한 피드백(사용시 음질, 말소리변별,소음감소에 대한 전체적인 반응) 을 기준으로 권해드린 제품.

 

 

 

 

 

  

 

 

 

 

 

 

 

 

오티콘보청기의 귀걸이형 제품 라인업은 아래와 같은 채널 구성, 출력, 형태 부분으로 프리미엄, 고급형, 중급형 3가지로 기능에 따른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명

형태

 최대출력/이득

 프리미엄

사파리 900

(10채널)

super power

 139/78 dB

power

 127/61 dB

 고급형

 

사파리 600

(8채널)

super power

 139/78 dB

power

 127/61 dB

 중급형

 

사파리 300

(6채널)

super power

 139/78 dB

power

 127/61 dB

 

 

 

 

 

 

 

 

전체적인 보청기 디자인은 동일하며 보청기 내부의 스펙(기능)에 따라 지원되는 기능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청기를 컴퓨터와 연결해서 적합 화면을 보시면 알 수도 있고, 보청기 바디라인 하단에 제품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금일 소개해 드리는 오티콘 귀걸이형 모델 사파리 300 내용 외에 최고급(flagship) 제품에 대한 내용은 저의 관련글(하단)에 별로도 소개를 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전문그룹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사용자의 청력평가와 심도 있는 개인맞춤 상담을 통해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