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보청기 성능과 부식을 악화시키는 1차 요인- 귀지, 먼지, 이물질 등 보청기 내부상태를 직접 보시죠.

728x90

 


 

오늘은 보청기 내부 상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보청기 안에 소리 증폭에 관여된 부품들만 질서정연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안에 보청기 성능과 부식을 악화시키는 귀지성분, 먼지, 이물질 등 다양한 것들이 자리잡고 있다. 보청기 사용기간이 길면 길수록 내부 상태가 깨끗함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보청기 클리닝과 보청기 성능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 내부가 습한 분은 귀속과 더불어 보청기 내부도 클리닝을 받는것이 좋다.  

 

 

 

 

웨이브히어링에 방문하시는 보청기 고객들께 가장 먼저 제공되는 서비스가 보청기 내부클리닝(보청기 상태점검, 보청기 청소) 이다. 사용자마다 귀 내부의 상태가 다르다. 기본적으로 건조한 상태가 유지되는 분들이 있고, 습한 분들이 있는데 이 습한 정도가 사람들 마다 다르다. 보청기 클리닝은 청각서비스의 일환이기 때문에 고객들께 보청기 내부 상태를 일일이 보여드리지는 않지만, 이런 분들께는 꼭 보여서 상태를 알려드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분들이 있다.

 

 

 

 

보청기 내부에 자리잡고 있는 부품은 크게 마이크, 앰프, 스피커 등으로 구성된다. 아래 이미지는 대표적으로 많이 착용하는 귀속형과 오픈형 방식의 보청기 구성에 대한 설명이다.

 

 

 

 

 

 

 

 

 

 

 

 

필요에 따라서 귀 내시경(Video Otoscope)을 활용하여 보청기 내부 상태를 보여드리고 있다. 고객이 생각하는 자신의 보청기 관리상태, 클리닝의 필요성, 귀 내부 상태와 관리가 보청기 내부(성능), 보청기 고장 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말 보다는 직접 보여드림으로서 비쥬얼적인 임팩트가 있다.  

 

 

 

   

  

    

 

 

 

 

상황에 따라서 급하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는 고객들이 있다. 얼마전 미국인 고객한테 문자메세지가 들어왔다. 한국에 사업체가 있어서 한국에 장기 체류중인 A씨가 두 달전 가족과 동남아로 장기 휴가를 다녀왔다고 했다. 취미로 하는 다이빙도 실컷 했을테고 동남아의 습한 날씨가 제대로 한 몫했다. 보청기 클리닝과 소리조정(피팅)을 하고자 오랜 만에 내원했는데 아래 보는 것처럼 보청기 내부의 연결 단자들이 부식이 한참 진행 중이었다.

 

 

 

보청기 내부에 염분으로 추정되는 소금기 성분이 고스란이 흔적을 보였다. 염분 성분은 보청기와 같은 전자장치 내부에 침투하게 되면 성능에 치명적이다. 자신의 청력에 맞게 세팅이 된 상태인데 보청기의 감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보청기 내부 클리닝을 받은지 6개월이 경과되었다면 꼭 받아보는게 좋다.

보청기 내구연한(5년)을 늘리고 최적을 성능을 유지할수 있다.

물론 가장 쉽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방법이다.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