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웨이브 히어링]TV가 잘들리는 유니트론보청기, TV시청 시연서비스 리뷰- TV&전화사용의 즐거움

728x90

 


 

청각전문센터 웨이브히어링에서 시행하고 있는 " TV 시청 시연 서비스" 는 TV & 전화통화의 말소리 분별을 혁신적으로 높여주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시연 서비스를 통해 보청기 사용자의 사용 모습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보다 나은 청취를 위한 기술상, 방법상 개선점을 세밀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보청기 사용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아주 효과적이다. 이제 새로운 방식으로 TV 소리를 또박또박 들을 수 있는 즐거움을 가져보자. 사진 mashable.com

 

 

 

 

 

 

 

 

웨이브히어링에서 시행하는 " TV 시청 시연 서비스" 란?

 

 

" TV 시청 시연 서비스" 는 보청기와 TV & 휴대폰을 블루투스 방식을 연결하여 오디오 장치(TV & 전화통화)에서 송출되는 소리가 귀 안에 착용한 보청기에 직접 전달되어 말소리 분별력이 혁신적으로 개선시키는 방식입니다. 

 

 

 

 

지난 12년간 보청기 센터/대리점의 보청기 담당자(청능사/딜러/청각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해오다보니 실제 보청기 사용자를 위한 교육(유저 교육) 분야에도 많은 팁을 갖게 되었다. 요즘 보청기 제품에는 실제 사용자의 청력손실 값, 그에 맞는 증폭량 그리고 기타 기술적인 값들이 저장되어 있다. 그런데 사용자의 불만족 요소나 개선점을 요구하는 수준을 따져보면 입력되어 있는 간단한 값들의 변경 또는 수정을 해주면 소리가 확연하게 개선되거나 달라지는 케이스 들이 아주 많다.

 

 

 

 

보청기 사용 고객과 상담시 대면해서 몇 마디 나누다 보면 이러한 프로세스가 보청기 사용자 교육의 한 방법으로 아주 효과적이고 그 사용자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보청기 사용자 교육은 실제 보청기 사용자가 자신의 보청기에 내장되어 있는 기술상의 변수들을 자신에 맞게 최대한 효과를 보고 있는지 파악하고 체크해 주는 전문가의 상담이 중요하다. 보청기 사용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오늘은 "TV 시청 시연서비스" 블로그에 올린 후 내원하신 한 고객의 보청기 개선에 대한 스토리이다. 시연 서비스 횟수가 진행될 수록 추가할 내용은 공지할 예정이다.

 

 

 

 

고객: P OO

연령: 70 yr.

청력과 더불어 체크사항: 고혈압, 갑상선 저하로 인한 약복용, 우울증 약 복용 중

이명: 양쪽 귀 발생

전화 통화: 오른쪽 귀

보청기 사용경험: 10년 정도

보청기 사이즈: 가급적 보이지 않았으면 한다

보청기 구입의사: 있음

현 청력상태: 좌우 고도 난청 ㅣ 어음분별력 우측) 20% , 좌측) 0%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 상태:  

>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로는 TV , 대화가 매우 어려움 (보청기 내용년수 5년 초과 상태)

 

 

 

 

 

 

 

 

 

 

 

 

 

 

 

 


 

 

“TV 시청 시연서비스

 

 

청각평가 20분 ㅣ TV 시청 시연 & 조절 30

 

현재 상태 나의 청력 & 나의 말소리 분별력은 어느 정도인가?  

 

보청기 + TV 시청의 효과 경험하기

 

기존 보청기 착용으로 TV 시청 환경과 비교해보기

 

 


 

 

 

 

 

 

장치: uTV2 & uDirect 2

보청기: 유니트론 플렉스 트라이얼 (Moxi 20) ㅣ 20 채널 ㅣ 개방형

제조사: SONOVA 포낙 계열사

 

 

 

 

 

 

 

 

 

 

 

 

 

 

 

 

 

 

 

 

 

 

 

 

“ TV 시청 시연서비스 결과

 

 

 

 

말소리 분별력이 보청기 사용 효과에 가장 큰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P고객의 현재 어음분별력 20% 라는 매우 안좋은 결과가 과연 기존 보청기 효과 대비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상당히 의문시 되었으나 동행한 따님과의 대화 향상 정도, 본인의 TV 드라마 내용인지 반응을 볼 때 효과가 높음을 알 수 있다.

 

 

추가적으로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어음분별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분들께는 더 향상된 결과가 나올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청각전문센터 웨이브히어링에서 시작하는 TV 시청 시연서비스(TV가 잘들리는 보청기)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에 착용하고 계신 보청기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이 가능한 시간이 됩니다. 시연서비스를 희망하시는 분은 센터 내원하셔서 직접 청취해 보시면 됩니다.

 

 

 

 

 

 

 

 TV 시청 & 시연 상담의 경우 한 분당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꼭 예약을 해주신 후에 방문해 주셔야 심도 있는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V  말소리가 또렷하게 들리는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보청기 사용자 TV 시청의 새로운 패러다임

 

“ TV 시청 시연서비스

 

 

드라마, 뉴스 등 TV 소리가 "바로 내 귀 안에서린다.

더 이상 TV 볼륨을 높일 필요가 없다.

TV, 전화 통화 시 말소리 분별력 탁월

 

주위 지인/친구분들 함께 방문해 주세요.

 


 

 

 

 

 

 

TV 소리가 또박또박 선명하게 들리는 즐거움 !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TV 시청 시연서비스 예약 문의

 

 

 

 

보청기 브라이언송 02) 736-9966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