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Audiologist(청능사) 라는 직업이 인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올해 2011년 베스트 잡에 9위에 링크되더니, 이번에는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직업(least stressful job)에 당당하게 1위로 등극을 했습니다. 동일한 직업에 대해 생각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국가의 정치, 경제, 사회 요인에 따라 직업의 수요나 평판이 달라질 수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부분에 대해서 쉽게 동의가 되지 않더군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한가요? 미국의 경우 다른 직업군과 상대적으로 평가했다는 점을 잊지 마시구요.

직업이라는 것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 동안 자신이 주로 하고 있는 그 자체임과 동시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 또는 이미 꿈을 이룬 분들이 하고 있는 일, 경제적인 수단, 일의 재미 등 사람마다 부여하는 가치는 다르리라 생각됩니다. 일을 취미로 하시는 분도 있겠고, 하루 24시간 중에서 잠자는 시간 빼고 올인해서 하시는 분도 계시겠습니다.


그런데 일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라는 것이 생기기 마련이죠. 자기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많은 부분 타인으로부터 받게 되는 경우가 많죠. 스트레스가 없는 직업은 없겠지만, 너무 많아도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그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를 자신 스스로가 조절하여 업무 성과, 업무 흐름에 맞추어 적절하게 조화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적절한 스트레스는 동기부여가 되며 단기간 성과나 목표가 있는 일들의 경우에는 상당히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4월 21일자로 미국 CNBC 에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직업(least stressful job)이라는 기사가 소개되었습니다. 조사기관은 캐리어케스트(Careercast)라는 곳에서 시행되었습니다. 10위 까지 발표한 직업군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 직업은 스트레스가 없다는 것이 아니며, 직업군과 비교했을 때 업무상 상해 위험도와 신체적인 작업을 요구하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의미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왜, 청능사(Audiologist)가 1위를 차지했을까요?


청능사는 청각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평가하고 다루는 직업입니다. 청능사가 되기 위해서는 의학을 전공할 필요는 없지만, 인정받은 대학에서 박사학위(Au.D. or Ph.D)가 요구됩니다. 미국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에 따르면, 청각학 분야는 베이비 부머 세대의 청력손실과 이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연령대를 맞이 하였다는 점에서 평균성장율 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Audiologists, who assess and treat hearing disorders, claim the top spot as the least stressful job in this year’s report. Audiologists aren’t required to complete medical school, but are required to have a doctoral degree (Au.D. or Ph.D.) from an accredited university. According to the Bureau of Labor Statistics, the field of audiology is expected to see faster than average growth in the coming years as aging baby boomers start to suffer hearing loss and need assistance.
 




 
직업이라는 것은 많은 부분 시대의 흐름을 많이 반영됩니다. 시대가 필요로 하고 수요가 많이 요구되는 상황이라면 뜨는 직업 그리고 지는 직업이 있기 마련입니다. 미국의 경우도 베이비 부머 세대가 이제 청력 손실이 나타나고 청각보조도구에 눈을 돌리는 시대를 맞이하여 청각사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곳에서 청각학을 전공하고 꿈꾸는 많은 분들께 드리고픈 말씀은 자부심을 갖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공부하라는 소리가 아니라 세상 돌아가는 것을 보면서 시대가 요하는 공부를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면 관계상 6위까지만 포스팅에 올리도록하고 추가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www.careercast.com/jobs-rated/10-least-stressful-jobs-2011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2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05-26 0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