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교육,여행

AK히어링, [보청기센터 & 보청기클리닉 창업] 창업자 관점에서 오픈을 앞두고 염두해 볼 것들 리스트업!

728x90

 

 

 

 

안녕하세요, 

 

브라이언송입니다.

 

 

 

제가 국내 보청기 & 청각관련 업계에 20여년 가까이 보청기 제조사, 직영점 체인사업을 진행하면서 오랜 시간동안 꾸준하게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만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AK히어링"이라는 보청기 홀세일 영역에서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면서 창업 분야까지 추가로 사업 영역으로 포함시켜 새롭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센터/ 보청기 클리닉 창업에 있어, 창업자의 인식과 마인드도 시대 흐름에 따라서 변화된 모습으로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물론 보청기 사업과 보청기 고객 자체도 생각이 예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창업 상담을 해드리는 입장이 아닌, <내가 만약에 창업을 심각하게 염두하고 근시일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면> 이라는 관점에서 글을 풀어보겠습니다.

 

 

 

 

왜, 보청기센터를 오픈하는가.

 

일단 다양한 예비 창업자 분들을 유선으로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뵙게 되면 '보청기 센터(클리닉) 오픈' 이라는 결과물은 동일하나 , 보청기 센터를 오픈하려는 이유와 목적 등을 들어보면 예비 창업자분들의 백그라운드가 상당히 다양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사업군에서 특정 업을 갖고 계시다 새롭게 보청기사업 영역에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도 하지만 개인의 성향이나 요구하는 내용과 수준이 천차만별이고, 보청기 센터를 오픈하고 나서도 어떠한 스타일과 방식으로 경영을 생각하는지 역시 다양합니다.

 

 

 

보청기사업이란; 브랜드 선정.

 

일단 보청기센터는 일반 여타의 특정 창업 아이템과는 조금 다릅니다. '다르다'는 단어에는 여러가지 상황과 이유가 내포되어 있습니다만, 일단 보청기는 난청 고객별 다양한 청력상태에 맞춰 줘야 하는 의료기기라는 점, 브랜드에 따라서 고객 만족도가 달라진다는 점 등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주 입자에서 다양하고 폭 넓은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다양한 보청기 제품군을 취급하는 것이 사업상 유리함이 있습니다.  

 

 

 

 

창업 비용은.

 

센터 창업을 염두해 두실 때 가장 많은 고민이 아무래도 창업 비용입니다. 최소 얼마에서 최대 얼마까지 금액을 자신의 버젯에 놓고 사업을 시작할수 있는지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센터, 보청기클리닉 창업]

창업자 관점에서 오픈을 앞두고 염두해 볼 것들 리스트업

 

 

 

 

 

최근에 궁금한 것들이 너무도 많으신 한분과 유선 상담을 하면서 유선상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본인이 궁금하신 것들을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이분이 궁금한 것들은 역시 유사한 예비 창업자 분들의 생각과 대동소이 할거 같다는 생각에 예비 창업자인 이분의 궁금함이 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 예비 창업자의 공통적인 질문도 있겠지만 10분을 상담하면 10분의 질문중에서 공통적인 사항은 3개 정도이고 나머지 7개는 전부 다르고 다양합니다. 각자의 기준에서 창업을 염두하고 나오는 고민이기 때문입니다.

 

 


1. 웨이브히어링은  어떤회사입니까?

 

2. 웨이브히어링의 사업영역 및 형태로 운영되고 있나요?

 

3. 보청기 샾을 오픈할때 최우선 고려사항은 무엇입니까?

 

4. 보청기 샾 오픈관련하여 전반적인 프로토콜은 어떠합니까?
   (사업자등록부터 샾오픈까지 두루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보청기사업의 형태는 두가지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병원영업과 로드샾),각각 장단점은
무엇인가?

 

6. 보청기 샾을 오픈하기 위한 최소 사업준비금은 어느정도 입니까?

 

7. 초기 보청기 샾은 운영할때 인원운영은 어찌해야 합니까?
   (1인기업으로 시작하는것이 좋은지 2인이상 체제로가는것이 좋은지)

 

8. 보청기 샾을 오픈할때 단일브랜드(대리점 또는 센터)하는것과 여러브랜드를 취급하는 취급점중 어느것을 추천해주실수 있을까요?

 

9. 보청기샾을 할때 필요장비는 어떤것이 있나요?

 

10. 보청기샾을 운영할때 청력검사는 어느정도까지 해야 하나요?
      (PTA A/B,SRT,WRS, 보청기 특성검사등등...)

 

11. 보청기 샾의 마케팅은 대개 어떻게 하나요?

 

12. 보청기 관련하여 교육,훈련코스는 있나요?

 

13. A/S, special order건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14. 보청기 샾 위치선정 관련하여 지원 및 상담이 가능한가요?

 

15. 웨이브히어링의 보청기 샾 사업에 참여 및 대리점 할당받는것이 가능한지?

 

16. 보청기샾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는지요?

 

17. 회계처리 및 세금관련 기장은 어떻게 하는지요?

 

18. 보청기 fitting 기술지원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지원하나요?

 

19. 보청기샾 매장의 크기는 어느정도 인가요?

 

20. 보청기샾 마스터의 자격조건이 따로 있나요?
(현행법상 또는 회사내규의한)

 

21. 보청기샾 필요한 인원은 어떻게 충원하나요? (일반 구인구직사이트에 올려서 충원하나요?)
  

 

 

 

 

AK히어링을 통한 센터 창업시, 브랜드

 

보청기센터/클리닉 창업개설 관련 내용은 AK히어링 사업부에서 진행되며, 예비 창업자 개인이 생각하신 개별 상호 사용도 가능하며 특정 상호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는 AK히어링 그룹 브랜드에서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 AK히어링의 궁극적인 사업 취지는 창업은 시작일 뿐 지속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동반자 역할을 제공해 드리는 것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