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센터운영테크닉

세계 6대 보청기브랜드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구입 지인소개가 유독 많은 이유가 뭘까?

728x90

 


 

 

 

 

세계 6대 보청기브랜드, <웨이브히어링>에

보청기 구입 지인소개가 유독 많은 이유가 뭘까?

 

 

 

 

보청기 전문가 그룹 웨이브히어링(대표 송욱)은 웨이브히어링 창립 4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4년간의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발표하는 웨이브히어링 CRM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설명회를 지난 4일 개최하였다. 웨이브히어링 CRM 설명회에는 전국 11개 지점의 웨이브히어링 직영점 센터장과 스텝들이 참석하여, 지난 4년간의 성과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웨이브히어링 2017. 3Q 전국직영점 컨퍼런스 모습>

 

 

 

 

CRM 설명회의 주된 내용으로는 보청기 신규 구매 고객 중 40%이상이 지인의 소개를 통해 보청기를 구매했다는 점이었다. 이는 보청기 업계 평균인 20%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은 수치로, ‘우리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웨이브히어링 관계자는 전했다.

 

 

 

 

웨이브히어링만의 특별한 서비스 하나. 보청기의 전문성과 세심한 관리

 

보청기는 일반 공산품과 달리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청각학과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구매 실패할 확률을 낮출 수 있다. 청각학(Audiology) 학사/석사/박사 그룹으로 이루어진 웨이브히어링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맞춤형 청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심한 케어와 차별화된 전문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실현하고 있다.

 

 

 

 

웨이브히어링만의 특별한 서비스 둘. 세계 6대 브랜드의 넓은 선택의 폭

 

기존의 보청기 센터의 경우, 제조사의 상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한 매장에서 하나의 제조사 브랜드만을 권하고 판매하는 방식과 달리, 웨이브히어링의 경우 한 곳에서 세계 6대 브랜드(스타키, 지멘스, 포낙, 와이덱스, 벨톤, 오티콘)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이는 개인마다 청력의 손실된 정도와 말소리를 구분하는 청신경 기능 정도에 따라서 선호하는 보청기 음색의 차이를,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비교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 받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동일한 청력이여도 보청기 형태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와 기능차이에 따라서 보청기 효과와 만족도가 달라지는 것 또한 느껴볼 수 있다.

 

 

 

 

 

 

 

 

 

웨이브히어링만의 특별한 서비스 셋. 반품 등 불만족 요인 시 대안제시

 

보청기 효과만 놓고 보자면 소비자가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보청기 사용을 시작하는 시점(타이밍)’ 이 라고 웨이브히어링 송욱 대표는 강조한다.

 

특정 브랜드, 고가의 가격이 보청기 구입 포인트가 아니라 내가 언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게 적정한가라는 것,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청력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부분이다.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에 내원 상담 후 보청기 구입에 주저하거나 망설이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보청기 시험착용 이벤트를 내게 맞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구입 초기 보청기 효과에 대한 불만족 또는 반품 등 요인을 제기할 경우, 세계 6대 브랜드 안에서 대안이 될 수 있는 추가 제품을 다시 추천 드림으로써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웨이브히어링 CRM 설명회를 주관한 김빛누리 팀장은, “4년간 전 지점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었던 것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CRM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각 지점의 고객데이터를 보다 상세히 관리하여, 고객의 불만족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보다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세계 6대 메이져 보청기 브랜드 제품을 전국 11개 직영점에서 청각학과 보청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그룹의 상담을 통해 최적의 보청기 구입을 돕기 위한 전문 청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자세한 내원 상담 문의는 고객만족센터 (1544-1527) 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