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 핫이슈

[웨이브히어링] 미국 보청기전문가(Audiologist) 400명 설문, 전문가가 가장 선호하는 2017 최고의 보청기브랜드는?

 


 

세계 메이져 보청기브랜드 6개사의 전세계 시장점유율은 90%에 육박한다. 국내 보청기 사용자에게 사용자의 청력을 토대로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처방하고 관리함에 있어서 6개사 브랜드를 객관적인 기준으로 적용하고자 노력하는 보청기전문센터 그룹이 <웨이브히어링> 이다.

 

 

 

 

오늘 포스팅은 소비자가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글로벌 보청기 마켓에서 가장 큰 영역인 미국의 보청기 전문가 400명을 대상으로 미국의 보청기 전문가가 선택한 보청기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 이다. (본 설문 참여자 400명 중 90%가까이 청각학 최고 학위과정인 Au.D 학위를 갖고 있는 전문가가 참여했다)

 

 

 

 

 

 

 

국내 유일하게 6개 보청기브랜드를 모두 취급하며, 전국 11개 보청기센터를 본사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초기 상담시 고객으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질문 가운데 하나가 <최고의 보청기는 무엇인가요?> 이다.

 

 

 

 

이 질문은 소비자가 보청기 구입에 있어서 가장 알기 원하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명쾌한 답을 드릴수 없는 질문이기도 하다. 다양한 요소가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특정 한 개사의 제품을 추천해드리기에는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다른나라 특히, 시장이 넓은 미국의 보청기 전문가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한 대목이기도 하다.

 

 

 

 

올해 미국의 한 저명한 보청기 전문웹사이트에서 이와 유사한 설문을 미국의 보청기전문가(Audiologist)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는데 신뢰할 만한 정보라 생각되어 소개하고자 한다.  본 포스팅의 출처는 본 설문을 직접 시행한 히어링트레커닷컴 임을 밝힌다.

 

 

 

 

 

Best Hearing Aid Brands in 2017 [Updated]

- 2017년 최고의 보청기 브랜드

 

 

 

※ 블로벌 보청기브랜드 6개사 중에서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제조사가 3곳이다.

※ 메이져 보청기브랜드 6개; 오티콘, 포낙, 스타키, 와이덱스, 지멘스, 리사운드

 

 

 

 

※ 보청기와 보청기
 전문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리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보청기전문 웹사이트인 히어링트레커에서는 분기별 4회에 걸쳐서 매 분기별 400명에 가까운 미국의 보청기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9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가 선택하는 최고의 보청기는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설문에 응답한 전체 인원 중 90% 가까이는 청각학 최고 학위과정인 Au.D 학위 소지가 포함되어 있어 설문을 통해 나온 결과가 전문가의 시각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내비치고 있다. 

 

 

 

 

 

Which Hearing Aid Brands Do Audiologists Prefer?

 

고객의 청력상태를 평가하고 보청기를 처방하고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청기 전문가(Audiologist)로서 아래 9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고객에게 보청기를 처방할 때 당신이 가장 선호하는 보청기 브랜드는 어떤 것입니까?

 

 

1. Value for money (가성비)

2. Sound quality (음질)

3. Reliability (신뢰도)

4. Ease of fit (착용감)

5. Ease of use (편리성)

6. Support service (제조사 서비스)

7. Aesthetics (미용측면)

8. Connectivity (무선 연결성)

9. Battery life (건전지 수명)

 

 

 

 

 

 

Audiologist Survey: Best Hearing Aid Brands

 

 

아래 설문은 총 4회 분기별 실시, 매회 363~547명의 미국보청기 전문가를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4회 마다 질문은 동일하였다.

 

 

When Was Survey Data Gathered:

  • First Quarter: September-October 2016
  • Second Quarter: Mid-December 2016
  • Third Quarter: Mid March 2017
  • Fourth Quarter: Mid June 2017

 

 

 

 

 

Disclaimer

Survey results reflect the attitudes of audiologists, who may or may not be familiar with all hearing aid brands. For better or worse, each audiologist has their brand preferences, and our survey results reflect those preferences. Take the results with a grain of salt. All questions are property of UBS and cannot be replicated without consent.

 

 

 

 

 

Audiologist Survey: Best Hearing Aid Brands

 

아래 9가지 항목별 베스트브랜드에 대한 순위와 비율이 나와있다. 분기별 설문(Survey 1~4회) 을 보면 순위의 변동은 크게 없음을 알수 있다. 제조사 중에 분기가 지날 때 마다 지멘스브랜드의 감소가 두드러짐을 보이고 있다. 9가지 항목별로 각 마지막 분기 설문 결과만 보여드리고 풀 버젼은 히어링트레커닷컴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1. 가성

 

 

 

 

2. 음질

 

 

 

 

3. 신뢰도

 

 

 

 

4. 착용감

 

 

 

 

5. 편의성

 

 

 

 

6. 제조사 서비스

 

 

 

 

7. 미용측면

 

 

 

 

8. 무선 연결성

 

 

 

 

9. 건전지 수명

 

 

 

 

10. 텔레코일 성능

 

 

 

 

 


 

 

 

 

 

 

Best Hearing Aid Brands in 2017 [Updated]

- 2017년 최고의 보청기 브랜드

브라이언송의 총평

 

 

1. 보청기는 단순히 구입해서 내 귀에 착용하는 제품이 아닌, 사용자의 청력에 맞게 맞춰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의료기기의 의미는 사용자 개인마다 맞춤의 요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것으로 시간과 케어에 많은 품이 들어감을 의미한다. 이는 미국도 마찬가지이다. 보청기 제조사의 제품은 전문 딜러 입장에서 보면 고객의 피드백이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매 순간 노력하지 않으면 순위에서 밀려남을 알수 있다.

 

 

2. 미국 전문가의 선택은 9가지 항목에서 오티콘, 포낙이 1,2위에 포진되어 있다. 세계 1위 2위를 다툴만 하다. 스타키는 3위에 링크되어 있다.

 

 

3. 지멘스는 한국과 아시에에서 갖고 있는 인지도와 위상에 비하면 미국 전문가의 반응은 싸늘하다. 4차례에 걸쳐 서베이가 진행되면서 순위가 점점 밀리면서 하위권에 있다. 

 

 

4. 유니트론 브랜드는 포낙사의 세컨 브랜드지만, 실적과 전문가 선호도에 있어서 와이덱스와 대등하다. 그래서 빅7으로 갈수있을 만큼 브랜드 확장성을 갖고 있다. 각 제조사별 세컨 브랜드를 갖고 있으나 세컨브랜드 중에서 성장성은 유니트론이 가장 높다.

 

 

5. 미국의 데이터가 곧 한국의 데이터로 볼 수는 없다. 한국 보청기 전문가들의 생각도 각자 견해가 다를수 있기 때문이다. 6개 보청기브랜드에 대해서 9가지 질문에 대한 필자의 답변 역시 위 결과에서 도출된 제조사별 순위에 동의할 수 없는 항목들이 일부 존재한다.

 

 

6.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청기는 사용자 개인상황에 맞춰야 되는 의료기기의 특수성에 대한 개별성은 존재하나, 다수 전문가의 선택에 대한 설문 결과를 보면 기본적으로 해외본사(유럽과 미국)에 출시되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자체로도 이미 9가지 항목 순위가 정해져 있다는 의미로도 받아들여 질 수 있겠다.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가 한곳에

웨이브히어링 전국 본사직영

대표전화 1544-1527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