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센터운영테크닉

보청기소비자 협동조합과 함께하는 웨이브히어링, 2017년 상반기 난청 및 보청기 무료컨설팅 안내

 

 

 


 

 

 

 

보청기 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은 2016년부터 보청기를 실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보청기 구입처와 관계없이 사용자의 불편함과 불만족 요소를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상담과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도 상반기 보청기 피팅 컨설팅을 안내하는 공지문으로 릭키(보청기소비자 협동조합 이사장)님이 네이버 카페에 올려주신 글을 고스란히 공유해 드립니다. 보다 나은 보청기 만족도를 위한 전문가와 사용자가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이벤트입니다.

 

 

보청기 구입 후 또는 보청기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사용자들의 모임이나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보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서 진행해주세요.

 

비비소비자협동조합 이사장 임성우 ( ID 릭키)

lsw0525@naver.com  or 카톡 rickey65  으로 신청하세요

 

 

 

 

 

 

 

 

 

-----------------  이하는 릭키님의 전문입니다. ----------------------

 

 

 

 

 

BB(보청기바로쓰기) 난청인 모임은 일반 난청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부분의 구성원들은 난청 혹은 이명 이거나 보청기 착용중이신 들로서 많은 시행착오 끝에 이제는 삶을 열심히 사시는 분들입니다. 난청은 혼자 고민하시거나 숨기시면 더욱 힘들어집니다. 함께하셔서 이제는 즐거운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신청방법>

1)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아래 절차를 지켜주세요. (카페회원은 꼭 가입해 주세요.)

2) 아래의 상당약식의 내용을 작성후 lsw0525@naver.com or 카톡 rickey65   신청하세요

 

 

 

 

 

 

상담에 필요한 정보

 

1. 연령 / 성별 / 이름 (닉네임과 본명)/ 휴대전화 /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을 최대한 많이 선택해서 알려주세요.본인이 사는 도시(서울은 거주하는 지역구까지)를 적어 보내주세요.

 

2. 귀 관련 현황: 이명여부/난청여부/보청기착용여부/기타 질환여부 등 가능한 많이 적어서 보내주세요.

 

 

 

 

 

 

 

 

< 2월부터는 종합적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신규회원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분이나 난청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1) 서울이나 서울 인근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오프라인 상담 위주로 하되 어려우신 경우 온라인으로 상담해드립니다.

 

2) 지방에 계시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카톡이나 스카이프 화상통화로 상담 진행합니다. 

 

 


< 상담내용 >

3) 난청인들이 알고 계시는(들으셨거나 보셨거나 겪으셨던) 지식들에 대해서 이론과 실제를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 저는 20대 이명과 난청이 와서 30대부터 보청기 착용을 시작하였고 50대초반까지 대기업 임원으로 재직한 후 지금은 한림대국제대학원 청각학과 3학기 재학중입니다. 30년동안 고통받으며 혼자 찾아다녔던 경험을 이제는 이론과 현실에 맞추어 체계화하고 있기 때문에 난청인들이 알아야 할 부분에 가장 비슷한 입장에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4) 보청기 피팅이 어느정도 되있으신 분들은 보청기 착용후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청능재활 훈련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정말 하시겠다는 의지가 있는지를 체크 후 실시하오니 모든 분들에게 적용되지는 않으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1차 오프라인 참여하신 분들 중 자가청능재활하실분 신청하셔도 됩니다)

( 현재 2차로 오프라인 3명/자가청능재활 25명 참여중에 있습니다.)

 

 

 

5)  귀와 관련된 난청인들이 알아야 할 기본지식( 귀의 구조, 소리의 전달과정, 귀와 관련된 질환 등 )을 설명해드리는 시간과  이명에 대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나와있는 치료법과 그 현황 등을 설명드리며, 모든 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도하는 TRT 훈련법을 소개하여 이명에 대한 적응을 스스로 노력하는 자리를 마련해드립니다.

 

( 현재 이명은 FDA에서 공식인정받는 치료법은 없습니다. 그나마 이명차폐나 TRT훈련이 모든 나라에서 해보는 이명 적응법이 하나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해드리며기타 이런 방법들도 있더라 정도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현재 동 카페게시판에 올라와 있는이명관련 대부분의 치료법을 제가 직접 해봤기에 경험을 알려드립니다. )

 

 

 

전체적으로 무료로 진행하지만 참여 항목에 따라 오프라인 상담의 경우 장소의 대여가 필요 경우 가끔 1인당 5천원이 발생될 수 있으며 다수가 참가한 경우 상담 후 원하시는 분에 한하여  뒷풀이가 생기는 경우는 모두 1/N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lsw0525@naver.com or 카톡 rickey65 로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