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사별 보청기 추천 제품

이명기능 탑재와 보청기 채널 수가 월등히 높아진, 2016 스타키보청기 신제품 "뮤즈(MUSE)" 안내

728x90

 


 

스타키보청기가 한국에서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큰 이슈는 음악청취 강화, 말소리 분별력,이명 기능, 기존 제품 대비 월등한 채널수가 향상되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타키보청기 제품에 만족도가 높으신 분들꼐서는 저희 웨이브히어링 전국직영점에서 개인 맞춤 상담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STARKEY

 

 

 

 

 

 

스타키보청기 창립20주년 기념,  2016 신제품 "뮤즈(MUSE)"

보청기 채널수가 상당히 높아졌다.

 

 

 

 

보청기 제조사별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은 전문가로서 그 만큼 공부해야될 내용과 범위가 많아진다는 것이고 더 나은 보청기 사용자 만족을 위해서 권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토요일 오후 차분하게 스타키 신제품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신제품이 나오게 되면 가장 먼저 플랫폼이 변경되었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보청기 제조사별로 플랫폼이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 모델들이 출시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기존 스타키보청기 3시리즈에서 구현되었던 것과는 다른 플랫폼(쿼드코어 트윈 압축 기술) 입니다. 플랫폼이란, 쉽게 말해 보청기 제조사 별로 증폭시키는 알고리즘 체계를 의미합니다. 음질과 채널이 적용되는 하나의 큰 바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번 출시되는 신제품 스펙에 채널을 별도로 명시하지 않고 독립조절구간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타 제조사의 채널 버블(실제 피팅을 해보면 언급한 그 숫자 만큼 조절기가 없습니다) 을 의식한 듯 채널표기가 아닌 독립조절구간이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실제 제품라인의 채널수는 최고사양 순으로 24채널, 20채널, 16채널, 12채널, 10채널 총 5개 제품라인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기본(엔트리 레벨)이 10채널 부터 시작됩니다. 엔트리 레벨부터 경쟁력이 있습니다. 좋습니다.

 

 

 

 

채널은 주파수별로 음역대를 조절하는 기준이 됩니다. 그러면 출력을 보겠습니다. 직전까지는 60gain(증폭량, 음량크기)이 스타키를 포함한 일부 제조사에서 출시를 했고 작년에 벨톤보청기에서 70 gain을 출시해서 어느 정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과거에 70 gain은 증폭량 문제로 귀걸이형을 사용하는 레벨이었습니다. 이번에 스타키신제품 뮤즈에서도 70gain 고출력 귓속형 제품을 일부 모델에서 출시를 했군요. 기대해 볼만합니다. (내부 피드백 제거가 관건입니다)

 

 

 

 

 

 

 

 

 

Muse의 큰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청기 제품일 늘 그렇지만 제품 모델별로 차이는 있기 마련입니다.) 

 

 

 


 

 


1) Synergy 플랫폼 : 스타키의 "쿼드코어 트윈 압축 기술" 로 이전보다 5배 강력해진 기능으로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스타키 제품 특성이 고출력이다보니 소리가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세고 강하다는 음색이 있어왔습니다.

 

 

 

 


2) Music Compression(음악 오디오 강화기능) : 음악의 음질을 강화시키는 새로운 기능들로 전보다 우수한 음질의 음악청취가 가능합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음악 기능을 강화시킨 이면에는 보청기 사용자의 다수가 음악 청취에 대한 니즈(needs)가 있어왔기에 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음악 청취가 강화되기 위해서는 주파수 증폭 범위(F1,F2)가 범위가 넓어져야 합니다. 이번에는 최대 10,000Hz까지 확장되어 기존보다 음악 선율을 수용할 수 있는 주파수 범위 토대가 넓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면  일상에서의 어음청취를 넘어 더욱 풍부하고 입체적인 음악 청취 환경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3) 채널 확장 : 최고 채널이 24채널로 확장되어 좀 더 상세하고, 깔끔한 소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레벨도 10채널 부터 시작해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4) 다중이명기능 확장 : 이전에 Xino Tinnitus RIC 에만 적용되었던 이명기능이 귓속형에서도 구현됩니다. 실제로 보청기 사용자 중에서 이명 문제를 갖고 있는 비율이 70%가 넘습니다. 보청기 증폭으로 인하여 이명소리에 대한 둔감화가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별도의 이명 기능이 제공되다보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수 있는 대안책이 제공됩니다.

 

 

 


5) MPO Boost(최대출력 확장) : 최대출력 확장 기능으로 필요한 경우 최대 5dB까지 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타키보청기만의 특화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고출력을 요구하는 경우 대부분 스타키제품이 커버가 되는데 이번에 추가적으로 출력 증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6) 최대 주파수 대역 확장 : 최대 조절가능 주파수 대역이 10kHz까지 확장되어 좀 더 선명한 음질을 들을 수 있습니다.

 

 

 


7) 귀속형 증폭량 70 gain (이득량): 70 Gain 출력의 귓속형 타입이 가능하여 고출력을 사용해야되나, 보이는 문제로 귀걸이형을 거부하는 고객에게 추천하기에 좋습니다. 제작형태는 ITC, ITE 사이즈만 가능합니다. (부품 크기 문제로 인하여)

 

 

 

 

 

 

<보청기 사용자의 생활환경이 다양 할수록 

보청기 채널수가 높아지는 경우 만족도는 증가하게 됩니다>

 

 

 

8) 제품구성
1) 24채널, 20채널, 16채널, 12채널, 10채널 총 5개 제품라인으로 구성(기존 스타키보청기 대표 제품인 3시리지 16채널, 12채널, 8채널, 6채널, 4채널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2) 60 gain은 24채널, 12채널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3) 70 gain은 24채널, 16채널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신제품 "뮤즈(MUSE)" 외에 2016년에는 아이폰 연동보청기 "할로(HALO 2)" 와 초소형고막형 사운드렌즈 "시너지"가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국 출시 일이 정해지면 다시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보청기 상담은 자신의 청력손실정도말소리분별력에 근거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보청기를 추천받는것이 실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스타키보청기 신제품 "뮤즈(MUSE)  @ 웨이브히어링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에서 예약 후 개인 맞춤 상담을 받아보세요.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전국 직영점안내

___________

종로본점ㅣ대전점남점ㅣ영등포점인천점ㅣ경기 이천점 ㅣ 대구점부산점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