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인천보청기_웨이브히어링 인천센터]보청기리페어(고장/수리)센터 운영으로 경인지역 보청기 고객 서비스 강화

728x90

 

 


 

웨이브히어링 인천센터 경인지역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천 남동구 구월동(예술회관역 3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보청기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의 다른 직영점과 동일하게 인천점 역시 보청기 리페어 센터를 확보하고 있다. 보청기의 갑작스런 성능 저하, 먹통 또는 수리 문제로 발생하는 당혹스러움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고자 보청기 리페어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예약문의 032.467.3366  사진_웨이브히어링 ㅣ글_브라이언송

 

 

 

 

 

 

 

 

 

 

 

 

 

 

보청기는 자신의 청력손실에 맞게 세팅되어 듣고자 하는 소리를 증폭시키는 음향장치이다. 따라서 소리의 민감도에 따라서 사용에 영향이 나타나기도 한다. 어느날 부터인가 평소와는 다르게 감도가 저하되거나 작동에 이상이 있게되면 사용에 불편함이 발생하게 된다. 보청기 점검을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때로는 내부 부품을 교체하는 상황까지 다양한 범위에 걸쳐서 AS를 받을 필요가 있다.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리페어(고장 & 수리) 센터 운영시간 : 월요일_ 토요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보청기 리페어센터(보청기 수리 또는 고장에 대한 고객 응대 서비스)가 운영되며 당일 긴급하게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하신 경인지역 고객분들은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청기 리페어센터이용 서비스 & 조언

 

아래 항목은 보청기 리페어(AS)에 해당되는 범위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보청기 고장 & 수리가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다. 보청기 리페어 센터를 통해 내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범위와 내용이 어디까지인지 체크해 보기 바란다. 

 

 

 

기본점검 및 클리닝- 보청기 음량 저하, 음질 갈라짐, 찢어지는 소리 등 

 

보청기는 하루 중 많은 시간 사용자의 귀 안에 들어있고 사람에 따라서 귀 내부가 습한 분들이 있다. 따라서 기본점검과 클리닝 후에는 귀지, 땀, 습기와 같은 성분들이 제거되므로 클리닝 후에는 전과는 다르게 잘들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 주기적인 클리닝은 보청기 성능과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건전지 도어 고장- 건전지를 잘못 넣어서 안 나오는 경우

 

보청기 건전지를 반대로 삽입하게 되는 경우, 밖혀 있어서 빼내지 못하는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빼낼려고 힘을 가하는 경우, 건전지 도어(손잡이) 부분마저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센터에 내원해서 전문가를 통해 빼내도록 한다. 

 

 

  

 

 

재제작 (리메이크_보청기 쉘 다시만들기)

 

보청기 구입 후 초반에 또는 3년 정도 사용 후에 귀 내부 상태와 정확하게 핏(착용상태)이 맞지 않는 경우, 소리의 누출(삐~하고 소리가 새는 현상) 등 보청기 쉘(틀, 껍데기)를 다시 만들어야 되는 경우가 있다. 웨이브히어링에서 구입처와 관계없이 보청기 사용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 보청기 쉘을 재제작 해드리고 있다. 

 

 

  

 

 

 

배선

 

보청기가 먹통(건전지를 새로 넣어도 작동이 안되는 상태) 인 경우, 보청기 내부 배선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배선 정리나 와이어 교체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버핑

 

보청기는 사용자 귀 내부 면적(용적)을 토대로 귓본을 채취해서 제작되는 방식으로 아주 미묘한 차이로 착용 후 가벼운 통증이나 불편함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해당 부위를 버핑을 해주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코팅

 

보청기는 매일 착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귀 내부 피부조직이 적응되어 헐거움이 발생할 수 있다. 미세한 헐거움으로 인해 피드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보청기 쉘을 다시 제작하기에는 애매한 경우 보청기 표면을 코팅액으로 덮어주면 어느 정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파손

 

보청기 사용 중에 보청기가 파손이 될수 있다. 이 경우 보청기 외형과 내부 부품 상태 이상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구입한 보청기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확인 후에 이 해당되면 비용 발생 없이 과 적용 범위를 잘 따져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을 최소화 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담해준다.

 

 

 

 

 

 

 

 

부품교체

 

보청기 작동이 안되어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 주로 교체되는 부품은 소리가 입력되는 마이크와 증폭된 소리가 출력되는 레시버(스피커)부분이다. 가장 빈도가 높다. 요즘은 보청기 종류가 많다보니 자신이 구입한 보청기의 제조사/모델에 대해서 부품의 종류가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센터에 내원 후 해당 모델과 제조사를 알아보고 무상 AS와 유상 AS를 따져봐야 한다. 

 

 

 

 

 

 

 

 

보청기의 메인 부품에 따른 이상 작용 여부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가이드를 제공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1) 앰프

-  습기에 의한 부식이 제일 큼->앰프 쇼트, 단선, 합선 등(80%이상)

-  전기적충격 > 정전기에 의해서 앰프 손상, 쇼트

-  물리적충격 > 물리적 충격으로 앰프 패드등이 떨어지거나 부품 손상.

-  보청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부품이라서 교체 진행을 할 경우 수리비용이 높다.

 

 

2) 레시버/마이크

- 먼지, 습기, , 귀지 등에 영향 받음.

     - 수리 후 소리가 커졌다?는 느낌이 든다면 -> 수리 전 소리증폭의 민감도 저하가 있었으나, 새부품 교체 이후 출력 등이 좋아져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

    > 이 경우 소리가 크다고 느껴지면, 소리 피팅으로 조절해야 함.

    > 내부피드백 고려  

    - 수리 후 잡음?이 들린다면-> 내부피드백/ 외부피드백 확인

 

     3)     볼륨 

   - 손으로 볼륨을 많이 돌려서 파손,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볼륨을 오래쓰면 돌리는 부분과 플레이트, 안쪽 단자들이 마모가 되서 정상적인 작동

     이 안 될 수 있음.

 

 

 


 

 

 

 

 

 

보청기 리페어 센터 운영시간 : 월요일_ 토요일 

보청기 - 고장ㅣ수리ㅣ음질 ㅣ 조절

 

웨이브히어링  인천센터

비스 예약문의 032.467.3366  

 

 

 

웨이브히어링 인천센터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_종로본점ㅣ강남센터인천센터 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