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피팅노하우

[보청기 만족도향상] 처음 제작한 보청기 문제가 있다면, 문제부위 체크 후 재제작이 가능

728x90

 

 


 

귀 안에 들어가는 보청기는 사용자 귀에 맞게 제작을 하게 되는데 쉘과 플레이트가 결합된 구조를 갖는다. 이는 보청기 외관에 해당하는 영역으로 보청기 내부 부품을 감싸는 역할을 하는데 이 쉘과 플레이트는 보청기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보청기 제작에 있어서 공통점은 사용자 개인의 귓속 내부(용적)을 토대로 한 맞춤 제작이라는 것이다. 오늘은 보청기 를 사용하다 보청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 문제 부위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에 다시 만드는 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진_ wsj.com글_ 브라이언송

 

 

 

 

 

 

 

아래 좌측 사진은 기존에 착용했던 보청기, 우측 사진은 최근에 제작한 보청기이다.

 

 

새로 제작한 보청기(우측사진)에 착용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신다. 

 

지금부터 새로 제작한 보청기를 다시 만들기 위해 고객의 불편 사항 파악해서 리메이크(remake: 이미 제작된 보청기를 다시 귓본을 취형해서 제작하는 공정)를 진행하고자 한다. 

  

 

    

 

※ 보청기 사이즈 선택은 최대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드리고 있다. 이분의 경우 청력손실정도, 사용의 편리성을 가장 우선하여 제작된 사이즈이다. 위 고객은 볼륨조절을 손으로 직접 콘트롤 해서 사용 환경에 맞게 볼륨의 증감해야 하는 필요성때문에 위 사이즈를 선택했다.

 

 

 

 

 

 

 

착용 상태에서의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 낼 줄 안다면 리메이크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된다. 위 고객이 불편한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고객의 의견과 전문가의 입장에서 견해를 종합해서 리메이크를 진행하는 목적과 문제의 원인을 찾는게 중요하다.

 

 

 

아래 사진에서 면봉으로 가르키는 부분이 리메이크(다시 만들기) 시 해결되어야 하는 내용이다. 보청기는 360도 전체를 둘러봐야 한다. 착용했을 때의 모습 그리고 전에 불편함이 없었던 기존 보청기와 비교를 꼭 해서 불편한 점을 파악해야한다.

 

 

 

 

 

 

 

보청기 크기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이 이슈가 되어 리메이크를 진행하는 사례인데, 이 경우 역시 길이를 측정해서 얼마만큼 작게 리메이크를 해야하는지 파악이 되어야 한다. 사용자 귀 내부면적과 길이, 굴곡 등을 체크하고 추가로 줄일수 있는 부분과 보일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추가 설명을 통해서 고객을 이해시키는 과정도 필요하다.

 

 

 

     

 

    

 

 

 

 

 

 

 

 

보청기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가장 첫 단계는 착용감

 

처음 제작한 보청기에 문제가 있다면, 문제 부위 체크 후 재제작이 가능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보청기를 통해서 최대의 효과를 얻고 계십니까?

 

 

 

보청기 전문가로 구성된 웨이브히어링에서 

누릴수 있는 보청기 최대의 효과를 얻기바랍니다.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_종로본점ㅣ강남센터인천센터 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