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브라이언송, 보청기적합(hearing aid fitting)방법의 국가표준제정 전문위원로 참여

728x90

 

 


 

보청기적합(Hearing aid fitting) 이라 함은 보청기를 통해서 개개인의 청력상태에 최적화한 음질을 제공하고 청능훈련을 통해서 어음과 환경음의 인지능력을 극대화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따라서 보청기를 하시는 분들 모든 분들께 적용되어야 하는 필수적인 과정인 것입니다. 보청기적합 국가표준에 대한 연구가 국내에서 시작되었고, 브라이언송 제가 전문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착용에 있어서 적합(Fitting) 과정은 보청기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프로세스의 정립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이러한 보청기 적합 방법에 대한 국가 표준화 과정을 제정하고자 하는 연구가 시작되었는데요. 국가표준과 더불어 국제표준을 만들만큼 보청기와 청각분야에서는 가장 핫한 영역으로 중요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처음으로 청각학 교육과정이 설립된 한림대학교의 이정학 교수님(총괄책임자)을 포함한 청각학 교수진이 연구원으로 참여하고, 전문위원으로는 보청기 업계, 관련병원, 정부 관계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적합 방법의 국가표준 제정을 위해서 3년 정도 표준화 연구가 소요될 예정인데 저는 보청기 업계를 대표해서 보청기(hearing aid) 국가표준화 작업에 전문위원으로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국가표준 제정이니 만큼 실제 임상에서 발생되는 사항을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수 차례 전문위원들과 함께 수정 & 보완 작업을 거쳐 최종안이 작성될 계획입니다.

 

 

 

 

 

보청기적합(Hearing aid fitting) 이라 함은

보청기를 통해서 개개인의 청력상태에 최적화한 음질을 제공하고 청능훈련을 통해서

어음과 환경음의 인지능력을 극대화하는 과정 이다.

 

 

 

 

 

보청기적합 표준화 연구에 대한 연구진과 전문위원들의 첫 미팅이 지난 5월 22일에 있었습니다. 세미나와 간담회 형식으로 가진 회의가 3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_한림대학교대학원 청각학과 페이스북)

 

 

 

 

 

 

 

 

 

 

 

 

 

 

 

 

 

 

 

 

 

 

 

 

 


 

 

 

보청기적합표준화 (hearing aid fitting methods)


5월 22일 강남구 대치동의 오렌지힐에서 전문위원님들을 모시고 보청기적합의 표준화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본 표준화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정학교수님이 총괄책임자, 이재희, 방정화, 이경원 교수가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위원은 보청기업계, 관련 병원과 정부 기관의 관계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3년 간의 표준화 연구를 통하여 한국 청각학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난청인의 의사소통능력의 회복을 통하여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출처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청각학과 페이스북>

 

 


 

 

 

 

 

 

 

 

 

 

 

 

 

웨이브히어링은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