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각관련_핫이슈

[웨이브히어링]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소음성난청에 노출- 맞춤형 소음방지 귀마개 착용으로 청력 보호 필요

728x90

 


 

며칠전 친구인 치과의사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 치아 제작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잠시 치과 소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치아를 제작하는 환경은 보청기를 제작하는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더군요. 제작 시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소음 크기가 높습니다. 소음으로 인한 청력손실에 있어서는 크게 두가지 요소가 결합되면 청력이 손상되는 상관관계가 매우 높습니다. 소음의 크기(데시벨)과 소음에 노출되는 시간입니다. 사진 galleryhip.com

 

 

 

 

치과의사도 소음에 노출되기는 마찬가지지만 치과기공사가 소음에 노출되는 강도와 지속시간이 더 많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치과 기공사는 치과의사와 함께 치아에 필요한 모든 보철물을 만드는 고도의 의료 전문 직업 군입니다. 국민구강보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치과기공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아시나요?

 

 

 

 

 

사고로 인한 치아 손상, 자연적인 노화나 치아가 아프고 이상이 있을 때에는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치과의사의 진단과 치료 일정에 의해 순차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지지만, 치아 복원에 있어서 치아 보철물 제작은 주로 치과기공사들의 손에 의해서 제작이 됩니다.

 

 

 

 

 

 

 

 

 

 

 

대한치과기공사협회에 등록된 치과기공사 회원수는 2014년 8월 기준으로 대략 8,500명 정도라고 합니다. 전국에 이러한 치아를 제작하는 치과 기공소는 3,000여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치아 제작 시 사용되는 제작 장비와 치과병원 내에서 사용되는 의료장비가 적지 않은 소음이 발생되고 있는거는 아실겁니다.

 

 

 

 

 

 

 

 

 

 

 

우리나라에 동네 곳곳에 치과병원이 얼마나 많은지 아시죠?

 

 

치과의사, 치과 기공사, 치과위생사 등 치과 관련 직종에 적지 않은 인구가 소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끔 소음으로부터 귀를 보호해야한다는 의식있는 분들 또는 소음에 예민하신 분들은 처음에는 시중에서 기성형으로 판매되는 귀를 틀어막는 스폰지 형식을 사용하시는데 크게 감폭효과가 나타나지 않다보니 구입 후 사용을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이런분들께개인 맞춤형 소음방지 귀마개를 제작해서 사용할 것을 권고드립니다.

 

 

 

 

  

 

 

 

  

 

[웨이브히어링]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소음성난청에 걸리기 쉬운 직업군- 맞춤형 소음방지 귀마개 착용 필요

 

 

 

 

 

 

 

 

 

 

 

 

 

소음감폭 정도 

 

 

 

 

 

 

내부에 소음감폭 기능을하는 필터가 제작 시 삽입되면서 소음의 감폭 기능 외에 착용 후에도 환자나 작업 시 주변 동료와 대화하는 말소리는 문제없이 전달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작업 환경에 적합합니다.

 

 

 

 

 

 

  

 

 


 

 

 

 

 

 

 

청각전문센터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사용자 본인의

개인 귓본을 채취하여 소음방지귀마개를 제작합니다.

 

 

 

 

 

웨이브히어링 청각전문센터

개인용 맞춤 소음방지몰드

상담 & 제작 문의 02.736.9966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