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각관련_핫이슈

광고쟁이- 커스터마이징 마케팅 사례로 소개된 맞춤형 이어폰 "하이디션"

728x90

 

 


 

 

생산업체나 수공업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만들어주는 일종의 맞춤제작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주문 제작하다’라는 뜻의 customize 에서 나온 말이다. 최근에는 IT산업의 발전으로 개발된 솔루션이나 기타 서비스를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재설계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확장되었다. 역으로 타사의 솔루션을 가져와 자사의 제품에 결합하여 서비스하는 것 역시 커스터마이징이라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커스터 마이징 [Customizing] (매일경제, 매경닷컴) / 사진 www.bit-tech.net 

 

 

 

 

 

 

 

 

 

[  커스터마이징 마케팅 사례 ]

 

생산자, 소비자를 넘어 개인으로

 

 

 

최근 들어 나의 입맛대로, 나의 취향대로, 나만의 만족을 위해서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거 대량생산을 통한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되었고, 나아가 고객의

성이 다양해지고 정보를 습득할 있는 채널이 많아지며 소비자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맞춤형으로 흐름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흐름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몇가지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원문출처: 광고쟁이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imaden/ 

 

 

 

아래는 광고쟁이가 커스터마이징 마케팅 사례로 소개한 맞춤형 이어폰 "하이디션" 에 대한 부분만 발췌해 봅니다.

 

 

 

                                                                                         

 

       

 


 

 

 

 

[4] 맞춤형 이어폰 <하이디션

 

 

 

과거에는 음악을 듣기 위해선 시중에 판매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샀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며 소재를 선택하고 개성적인 무늬까지 넣을 있는나만의 커스텀(맞춤형) 이어폰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K 스타에서 보아가 착용한 이어폰이 화제가 적이 있습니다. 오직 보아 만을 위한, ‘보아 맞춤형 이어폰이었죠. 음악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으며 작업하고, 공연의 퀄리티를 더하기 위해 이러한 맞춤형 이어폰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해외에 비해 국내에서는 가격도 비싸고, 직접 해외구매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 때문에 대중화가 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제품은 타인은 가질 없는 희소성을 가진 제품이라 남과는 다른 차별화된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며, 이러한 맞춤형 이어폰은 만족 넘어서서 모양 때문에 일반 이어폰을 착용하지 못하던 고객, 건강을 염려하는 고객, 사용자 편의 여러가지 가치들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이디션>이라는 브랜드에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맞춤형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맞춤형 이어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저에게도 너무나 기쁜 소식입니다. 이러한 개인의 다양화에 맞추는 국내 기업들도 많이 생겨나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디션 청음센터 ( http://myaudiologist.kr/796 )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청음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예약 후 방문하시어 직접 들어보세요. 

 

 

하이디션 청음 예약문의  02) 736-9966 

 

 

웨이브히어링 

하이디션 종로 청음센터(청음샵)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