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마케팅&비지니스

미국의 주요 보청기 소매 시장(retail market) 현황

 


대부분 모든 산업에 있어서 미국의 시장(business market) 이 전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청기 산업 환경 역시 미국이 유럽 보다는 큽니다. 비즈니스 환경을 따지면 국가경쟁력, 인구, 선진국과 같은 요소들이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보청기 소매 시장 환경을 살펴 보면 생소한 이름 들이 많으실 겁니다. 국내와 환경요소가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싸움입니다. 사진 phisigmanu.com

소비자들이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는 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대리점), 온라인, 메일링에 의한 판매 방법등이 있겠습니다. 이 중에서 온라인의 경우를 먼저 간단히 말씀드리면, 미국의 주(State)마다 온라인 판매를 허용을 하고 있는 주와 허용을 하지 않는 주가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환경도 한국과는 매우 다릅니다.


온라인에서 보청기를 판매하는 행위 자체에 대하여 기본적으로는 시행하지 않는 주가 훨씬 많으며, 부정적입니다. 우리나라 옥션, 11번가와 같은 단순 구매의 온라인 구매 방식은 아닙니다. 좀 더 체계적이고 우리나라보다 더 전문성을 어필하지만 그래도 '하지 않는것이 좋다' 견해가 지배적입니다. FDA에서도 거들고 있는 상황이며, 메이져 보청기 제조사 모두 온라인 판매처에 제품 공급을 하지 않거나 소비자에게 부가적인 피해를 입었을 경우 제품에 대한 보증을 해주지 않는다고 공손하게?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된 소매점을 설명드리자면 아무래도 오프라인 상황에서 나타나는 소매 매장의 현황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겠습니다. 미국의 국토 면적(51 개 주)과 인구,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하여 상당히 많은 회사들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갖는 주요 회사들만 언급을 해보겠습니다.



Amplifon USA 

미국 내 보청기 시장점유율 15 % 가까이 차지하며, 미국 전역에서 가장 큰 보청기 유통 업체입니다. Amplifon USA 미국 내 Wal-Mart Supercenter에 위치한 Amplifon Hearing Centers (이전엔 National Hearing Center로 알려짐. www.amplifonhearing.com), Miracle-Ear (www.miracle-ear.com , Sears 아울렛 포함), Sonus (www.sonus.com) Sonus 네트워크 (www.sonusnetwork.com)로 구성되어 있는 그룹 컴퍼니.

전세계 Amplifon 그룹은 2,800 개의 직영 소매점과, 2000 개의 제휴점, 3,000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형성한 유통 체인 회사로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Audibel (www.audibel.com)

미국 보청기 제조사인 스타키 (Micro-Tehc www.mthearing.com , NuEar www.nuear.com, 스타키 www.starkey.com 브랜드 포함) 사 로부터 공급을 받으며 개인이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1,000개 이상의 센터를 갖춘 네트워크 입니다. 또한 Starkey Hearing Alliance (www.starkeypro.com) 라는 선택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음.


 

 



 

Avada Audiology & Hearing Care Centers (www.avada.com)

미국 내 17개 주(state)에 걸쳐 200 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300 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성으로 Hearing Healthcare Management (www.hearinghealthcare.com)라 불리는 그룹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는 업체.


 



Beltone (www.beltone.com)

보청기 제조사이며, 미국 전역에 걸쳐 1,400 여개 대리점 유통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6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2000년 이후 합병을 통해 GN Resound 그룹(www.gnresound-group.com)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GN Resound 그룹은 세계 최대 메이져 제조사 중 하나이며 Resound (www.resound.com) Interton (www.interton.com ) 보청기 제조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Costco Wholesale(www.costco.com)

창고형 할인 매장 체인으로 200 개 이상의 매장에서 보청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현재 미국 내에서 4번째이며, 전 세계 적으로는 8번째로 큰 소매 유통 체인입니다. 미국의 경우, Rexton 보청기를 포함한 3가지 정도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현재 미국 은퇴자 협회 (AARP: American Association of Retired Persons)와 협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HearAtLast Inc (
www.hearatlast.com)


Wal-Mart 캐나다와 제휴를 통해 Wal-Mart 30개 정도의 HearAtLast 소매점을 갖추고 있으며, 월마트 Supercenters, Sam’s Club에 처음으로 Vivatone 청각 시스템을 공급하였음. HearAtLast Sonomax (www.sonomax.com ) VitaSound (www.vitasound.com )와의 제휴를 맺고 있다.


 

 


 

 

HearUSA Inc (www.hearusa.com)


HearUSAHEARx Ltd, HEARx West, Helix Hearing Care of America, HearUSA Hearing Care Network으로 구성된 사업체의 모기업입니다. 지금은 HearUSA로 알려져 있는 HEARx (www.hearx.com ), 미국의 가장 존경 받는 청력 관리 업체 중 하나 의료 기관의 인증에 대한 합동위원회에 의해 인가를 받은 유일한 하나입니다. 회사는 또한 미국 전역에 80 개 이상의 직영 및 운영 관리 방식으로 청력 관리 audiology 클리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청각학을 기반으로 해외 영역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HEARx West는 남부 켈리포니아 전역에만 22 센터를 갖고 있습니다 


National Ear Care Plan
은 건강 계획, 고용주 그룹과 가입자 단체와 계약을 통해 비용-관리 측면을 고려한 고품질의 청력 보호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청각 전문 네트워크 입니다. 그런데 이를 2001 HEARx가 인수한 이후 HearUSA Hearing Care Network (www.hearusa.net) 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전역에는 많은 수의 Hearing center가 있습니다만, 제가 올린 포스팅에 언급된 네트워크 사는 알아두셔도 좋을 듯한 회사들입니다.

위 내용은
Hearing aids would you like them here and there? (2009/6/19)< Hearing Health mazagine> 에 소개된 글입니다.
바로가기 >> http://www.drf.org/magazine/36/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