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보청기 건전지 경고음, 예비 경고음 이후 5분 내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어야

728x90


자동차를 구입하시면 기름(주유)은 본인이 넣으셔야죠? 이러한 비유는 보청기를 구입했는데, 건전지도 넣어야 해요? 라고 되물으시는 분들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주유도 한 번만 하는 것이 아닌것처럼 보청기 건전지도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새로 교체해야 합니다. 자동차 주유 시점은 계기판에 주유등을 보면 쉽게 수 있죠. 보청기는 삐.삐.삐.삐 하는 경고음을 듣게되면 새것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통상 건전지를 교체하라는 경고음을 듣지 않고도 보청기 사이즈에 따라 사용자 본인들이 알고 있는 평균적인 건전지 수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분마다 교체하는 시기에 대해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경고음과는 무관하게 자신이 알아서 교체하시는 분, 예비 경고음을 듣고서 교체하시는 분, 완전 데드된 상태에 가서 교체하시는 분 등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아주 꼼꼼하신 고객분이라면서 예비 경고음 이후 완전 데드 상태(Shut down)상태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물어오신 분이 계시기에 지금 스타키보청기 메인 모델인  S 시리즈 Operation Manual을 찾아보았습니다. 







실제 보청기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해 볼까요? 건전지가 완전히 소진되어 작동이 멈추어 버리면 사용자가 얼마나 당황스러워 할까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태에서 소리와의 단절을 경험하는 상황입니다. 전혀 들리지 않기 때문이죠.

이러한 이유로 2 단계 경고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비경고음(삐.삐.삐.삐)이 4회 정도 걸쳐서 제시됩니다. 그 다음 일정 시간이 경과된 상태에서 완전 데드 (
Shut down/삐~)를 알리는 경고음이 제시된 후에는 바로 작동이 멈추어 버립니다. 보청기 사이즈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안전하게 예비경고음이 들려진 시점에서 건전지를 새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S시리즈의 경우 약 5분 정도 추가 사용시간이 제공됩니다.
메뉴얼에 언급된 건전지 경고음에 대한 부분은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S시리즈 제품 건전지 경고음(Battery Indicator Tones)

☞ 건전지 전압이 낮을 경우 (이는 통상 디지털 보청기가 워킹하는 최소 전압이 있는데 이 최소 전압 이하로 내려간 상태)에는 경고음이 제시됩니다. 새 건전지로 교체할 수 있는 시간을 약 5분 드리겠습니다.(5분 정도가 지나면 안전 소모가 될 예정이라는 겁니다.) 

예비 경고음(low battery indicator)과 완전 데드 상태(Shut down) 사이의 시간을 5 분이라고 명시를 하였지만, 실제 정확한 시간은 예비 경고음이 제시된 그 때 주변 환경음 소음 크기와 사용하고 계시는 건전지 브랜드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데스티니 시리즈 제품 건전지 경고음 (Low Battery Indicator)

☞ 데스티니 시리즈의 경우, S 시리즈와는 달리 예비 경고음 제시 이후 완전 소진상태(Shut down)까지  5분이라는 별도의 시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4번의 예비 경고음이 제시되고 그 이후 2 초간 길게 들려지는 Shut down 상태에서는 작동이 멈추게 되오니 그 전에 교체하십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