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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보청기센터 운영에 필요한 최상의 조건을 갖춘 임상실무 교육 [웨이브러닝] BY 브라이언송 웨이브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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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센터 운영에 필요한 최상의 조건을 갖춘

보청기 사업 임상 실무 교육 아카데미 [웨이브러닝]

보청기전문기업 <웨이브히어링>에서는 매일 아침 보청기센터 운영에 필요한 임상 실무주제 한 가지를 정해 놓고 매일 아침 전국 임직원이 온라인 접속을 통해 <웨이브러닝 교육> 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기준으로 국내 보청기 센터 전체 수는 3,466곳(2023년 2월 기준) 입니다. 전체 3,500여개 보청기 센터 가운데 98%는 개인이 운영하는 개인 사업자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전국센터는 모두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본사 직영 시스템입니다. 웨이브히어링에 내원하는 고객 수는 월간 2,000명이 넘습니다.

저희는 보청기 &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정상급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으로 전국 11개 센터가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법인 사업자 입니다.

전국 11개 직영점에서 보청기 &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직원 구성원 모두 청각학을 전공한 보청기 전문가, 청각사, 청능사, 전문청능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상 실무를 배우고 경험하고 다루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춘 곳으로 국내 유일합니다.

대상: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 임직원

참여 시간: 매일 09:10~09:30 (월~금)

프리 젠터: 매일 1명 10~15분 스피치/ 5분 질의응답 / 좌장 코멘트 5분

운영 의도와 목적: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6대 보청기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 교육, 최근 트렌드에 요구되는 임상 지식, 보청기 센터 운영에 필요한 내부 구성원의 행정 실무 교육, 본사 가이드에 맞는 지점 운영 전략, 직영점 & 구성원 간 수평적 지식과 경험 공유, 다양한 난청 고객 케이스에 대한 응대 요령, 6대 제조사별 거래 요령과 거래 실무, 온라인/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에 대한 전략 공유 등 보청기 센터 운영에 필요한 임상 실무를 A부터 Z까지 다양한 스펙트럼 관점에서 내부 구성원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일하면서 배우고 체득할 수 있는 지식 공유가 목적입니다.

스피커의 발표 내용은 별도의 온라인 카페에 일자 별 업로드해서 언제든 다운받아서 볼 수 있도록 웨이브 라이브러리도 함께 운영됩니다.

스피치 주제

* 보청기 센터 운영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실무적인 모든 내용이 담긴 스펙트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략 1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피치 주제와 내용은 스피커 관점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보청기 브랜드 제품

- 6대 브랜드 제품, 정부지원금 고시 품목 제품, 제조사별 제품별 피팅 방법, 난청 케이스별 피팅 노하우, 트러블 슈팅

- 보청기 형태별 브랜드 처방 제품과 처방 이유(CIC, RIC, RIC-R)

- 신제품에 대한 특징, 장/단점 분석

2. 보청기 센터 운영 마케팅

- 블로그 포스팅 관련, 유튜브, 숏츠 영상 제작 관련

- 눈에 띄는 썸네일 만드는 법, 마케팅 어필 포인트 선정

3. 브랜드 & 제품 홍보

- 잠재 고객을 위한 온라인 노출에 대한 전략과 방법

- 대면 상담에 있어서 상담 포인트의 맥을 어떻게 갖고 갈 것인가?

- 난청 고객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법과 표현

4. 6대 제조사 거래 관련

- 오더 인/오더 아웃, 제조사별 납기일, 제조사별 제작 특성 이슈

- 제조사별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 제조사 거래에 대한 노하우

- 제조사별 신제품 세미나 및 신제품 특징에 대한 연구

- 제조사별 고객에게 추천할 제품 & 추천하지 말아야 될 제품 선별

5. 대면 상담에서 고객 응대 요령

- 고객챠트관리방법, 효율적인 챠트 관리방법

- 청력평가 & 챠트 작성에 대한 응대 노하우

- 고객 정보에 대한 관리 요령

- CRM 기록 관련 작성 노하우, 지점간 리퍼 고객에 대한 매뉴얼

6. 업무 보고 파일 및 방식에 대한 이슈

- 일간 보고 & 주간 보고 & 월간 & 분기 & 연간 보고서 작성법

- 효율적인 보고 방법에 대한 논의

7. 유선통화 시 고객 응대 요령

- 내원에 효과적인 멘트 상담법

- 해피콜 시 내원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멘트 방법

- 고객이 공통적으로 질문하는 FAQ 와 답변 안내 방법

8. 고객 문자 마케팅 SMS 매뉴얼

- 효과적인 멘트 및 고객 반응 (먹히는 문구 VS 안 먹히는 문구)

- 발송 문자 길이와 내용 그리고 횟수

9. 정부지원금 보청기: 보장구 고시품목 이슈

- 보장구 모델 분석을 통한 제조사별 고객 추천 제품 선별

- 정부지원 보청기 상담 방식에 대한 매뉴얼

- 국민보험공단 &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요구하는 행정 서류 발급에 따른 메뉴얼

- 보장구 서류 작성법에 대한 메뉴얼

- 일반 건강보험 대상자, 기초 차상위 대상자 제출 서류 메뉴얼

10. 보청기 상담 판매

- 상담에 적합한 화법, 선호하는 보이스, 스피치 속도 매뉴얼

- 양이 판매 노하우, 단이 판매 상담 팁

- 보청기 첫 구입자 상담법, 보청기 재구입 상담법 매뉴얼

- 상담 후 미 구입자에 해피콜 메뉴얼

11. 보청기 대면 상담

- 상담 화법 이슈, 보이스 특성, 제스츄어, 양이 착용 후 상담 이슈

- 청력평가 후 검사 결과를 하면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방법

- 오픈형 타입, 충전 제품 판매에 대한 매뉴얼

- 초소형 사이즈 판매에 대한 매뉴얼

12. 난청 형태별 보청기 처방 이슈

- 귓속형 케이스, 오픈형 케이스, BTE 케이스

- 스키슬롭 등 귓속형 보청기를 희망하는 고객을 오픈형 타입으로 상담하는 노하우

13. 보청기 AS 관련

- 센터내 해결 내용, 제조사 입고 내용

- 잦은 수리 고객에 대한 응대 요령 노하우

14. 판매 결제 및 지점 자금 관리에 대한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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