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웨이브히어링 청각연구팀 노영화 전문청능사 – 고가의 보청기 구입하시고, 어떻게 관리받고 계신가요? (보청기 잘 사용하고 계십니까?)

728x90

 

 

보청기는 구입 후 사후관리가 중요한 의료기기이다. 보청기 사양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다양하고 다른 의료기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아 고가제품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보청기 구입 시 가격에 대하여 가중치를 두고 구입처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한때 노인정, 노인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장애등급 무료 검사와 어르신들 용돈까지 쥐어주는 일명 떳다방식 보청기 판매업체에 청각장애 보청기 지원금 피해를 본 어르신  소비자들이 많았다. 사후관리가 없었던 것은 물론이고 애초에 본인에게 맞지 않는 보청기 선택으로 청취 개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정부 보청기 지원금을 버린 것이나 마찬가지가 된 것이다. 이처럼 떳다방식 불량 판매 업체뿐 아니라 가격 비교에 큰 가중을 두고 구입처 선택 시 보청기 사후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고 결과적으로 보청기 착용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보청기 착용 실패 사례가 많다.

 

 

 

최근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일명 성지라고 부르며,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 성지 투어를 하는 소비 유형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부모님 보청기를 알아보는 자녀들에게 스마트폰 성지 투어와 같은 가격 비교 유형이 자주 관찰된다. 보청기를 처음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 가격보다 보청기의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소비자들은 모른다.

 

 

 

부모님 보청기 구입 시 자녀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의 구입처를 찾아 부모님께 보청기를 사드리고 모든 것이 완료된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정작 보청기를 착용하는 부모 입장에서는 보청기를 사준 자녀에게 보청기의 불편 혹은 보청기 센터 서비스에 대한 불만 속내를 내비치기 어렵고 결과적으로 보청기 착용을 포기·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보청기 청각 전문그룹 웨이브히어링 노영화 전문청능사(Audiologist)는 제일 중요한 보청기 관리를 책임지는 전문가 선택 보다 가격적인 부분을 우선적으로 신경 쓰는 소비자 유형에 대한 안타까움이 드러난다고 전하였다. 보청기는 일반 전자제품이 아닌 전문가의 상담과 관리가 필요한 의료기기임을 잊지 말아야 구입후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노 청능사는  전했다.

 

 

 

 

 

 

 

 

국내 대표 보청기 프리미엄 보청기 센터 그룹인 웨이브히어링은 전국 본사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고객맞춤 1:1 청각솔루션을 제공한다. 매년 평균 25,000명 이상, 월 평균 2,000명이상의 고객이 난청·보청기 관리를 받고 있다.

 

 

 

웨이브히어링 자체적으로 청각연구팀을 운영하며 다양한 난청케이스에 대한 솔루션 개발과 고객 니즈(needs)를 충족하기 위한 시즌별 가격프로모션 행사 기획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열매로 4년 연속 보청기 서비스 고객 만족부분 대상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2020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2019 Korea Top Awards,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2017 고객만족브랜드 대상)

 

 

 

 

웨이브히어링은 실버 전문 기업 (주)아게이트 그룹의 브랜드로, 노인장기요양 전문기업 스마일시니어 및 히어링루프의 명가 유니복스 코리아를 가족 브랜드와 함께 하고 있다.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 및 상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웨이브히어링 고객만족센터 문의 시 친절한 안내가 가능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