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보청기 센터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보청기를 비교체험 할 수 있는 국내 멀티브랜드 보청기센터그룹의 선두주자 )에이케이히어링(AK히어링)”이 실제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와 난청인이 만든 보청기 바로쓰기 협동조합(약칭:BB히어링)”과 업무제휴를 통하여 보청기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센터를 연결해주는 O2O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 11월 청각장애 보조금이 131만원으로 대폭 상향 되면서 난청인에게 보청기 보급율은 대폭 상향 되었지만, 보급률상향의 부작용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보청기를 구매만 하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늘고있어 소비자의 불만 또한 적지 않게 생기고 있다.

 

 

 

BB히어링의 시작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보청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스스로 모여 만든 온·오프라인 모임으로 시작되었다. 서로 간 비슷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고 난청·보청기 및 관련 복지 등의 정보를 공유하며 모임의 볼륨이 커져 난청인 커뮤니티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단체를 이루고 현재의 보청기 바로쓰기 협동 조합을 형성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하였다.

 

 

 

2020 2월부터 진행되는 AK히어링과 BB히어링의 이번 제휴의 목표는 이러한 관점에서 보청기를 구매할 때, 전문적인 상담과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전국의 보청기 센터를 선별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보청기를 구매하고 관리 받을 수 있게 함이다.

 

 

 

특히, AK히어링의 보청기 센터들은 한가지 브랜드의 제품만이 아닌 다양한 브랜드를 멀티로 취급하기 때문에 구매 전 여러 제품을 비교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보청기 무료체험, 분실 무상 재 제작 서비스, 타센터 구입 보청기 무상 피팅 서비스, 출장방문서비스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BB히어링 소비자 협동조합을 통하여 보청기를 구입하시는 경우 보청기 구매 시 장애보조금 외에 조합에서 보청기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혜택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AK히어링과 BB히어링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많은 난청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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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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