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웨이브히어링 부산점 & 영등포점, 보청기 피팅 코칭워크샵 진행_심화과정

728x90

 


 

지난 7월 8~10일 2박 3일동안 웨이브히어링 영등포점과 부산점 두 직영점 사이에 코칭 워크샵이 부산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주 내용은 각자 지점별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난청 유형별 보청기 피팅 내용과 보청기 제조사별 제품의 특징과 기능 적용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2박 3일 동안 진행된 영등포점 그리고 부산점 센터장과 스텝들의 내용을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 queenbeeconsulting.com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도는 사용자 자신의 청력에 관한 문제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의 피팅(소리조절)에 따라서 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물론 보청기 소리 조절을 해주는 청각전문가 또는 보청기 전문가의 능력(지식, 식견, 경험, 스킬, 상담법)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보청기 피팅(소리조절) 이란 메뉴얼에 나와서 그대로 적용시키는 정형화된 방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변수는 다양하다.

 

 

 

 

웨이브히어링 역시 이러한 부분 때문에 전체 직영점 교육, 직영점 개별 교육, 직영점간 교육, 그리고 제가 개별 스텝을 별도로 트레이닝시키는 개별 교육 프로그램을 사내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은 두 직영점간의 센터장과 스텝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하고 토의해보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다.

 

 

 

 

 

 

초소형 고막형(IIC) 보청기 제작을 위한 귓본 채취 과정에 있어 임프레션 실리콘 투입시점 그리고 투입되는 깊이 그리고 제작 가능성을 위한 귓본 체크 .

 

 

 

 

 

 

 

 

 

정확한 청력평가를 위한 차폐(masking), 음장검사를 위한 기본 요소, 검사 지시문에 대한 정확한 인스트럭션에 대한 반응, 검사 장비 켈리브레이션 등

 

 

 

 

 

 

 

 

 

다양한 개인차를 갖는 난청인의 보청기 상담 특성 상 보다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고객상담 방법에 대한 서로의 의견 공유. 이게 가장 핵심적인 워크샵 내용이겠죠.

 

 

 

 

 

 

 

 

늘 연구하고 고민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보청기 피팅에 대한 부분이다. 사용자의 다양한 청력손실 유형, 청력손실 정도와 말소리 분별으로 좌우 되는 보청기 착용자의 개인차를 고려할 때최적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보청기 제조사(음질)의 선택과 피팅 방법에 대한 서로의 견해를 공유하고 논의, 메이져 6개 브랜드사의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과 피드백.

 

 

 

 

 

 

 

 

 

 

자신의 보청기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들이 골고루 적용이 되어야 가능하다.

 

보청기 사용자의 청력상태에 적합한 보청기의 형태와 보청기 제조사 선택, 물리적인 보청기 제작, 제대로 된 정기적인 보청기 소리조절(보청기피팅) , 보청기 관리방법, 보청기 착용 후의 청각재활/청능재활 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은 청각전문가/보청기전문가를 통해서 이뤄져야 보청기의 편안한 착용으로 고객의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의 만족도를 월등히 향상시킬 수 있다.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현재 전국 10개 지점이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입 후 지역에 상관없이 표준화된 청각서비스(보청기점검과 보청기조절)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