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센터운영테크닉

"지멘스보청기" 지반토스 그룹 COO(최고운영책임자), 이그나시오(Ignacio)- 웨이브히어링 본사방문

 

 


 

이번달 3월 29(화)에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 중 하나인 지반토스그룹(지멘스보청기) 최고운영책임자 (COO, Chief Operating Officer)인 Ignacio Martinez (이그나시오 마르티네스)가 웨이브히어링 종로 본사에 내원해 주셔서 미팅을 가졌습니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지반토스그룹

 

 

 

 

현재 한국에는 세계 6대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가 모두 100% 한국에 지사를 설립해서 자체 제조와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이미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래서 한국지사에 종종 해외 본사 임원들이 비정기적으로 방문을 하게 됩니다. 이번 지멘스를 포함해서 웨이브히어링에 내원하시는 임원들과 종종 별도의 일정으로 미팅을 갖습니다. 왜 웨이브히어링에 내원하는지 많은 생각을 갖게 합니다.

 

 

 

단 시일에 성장하는 폭이 큰 부분도 있지만, 세계 6대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웨이브히어링으로부터 중립적인 기준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한국 시장의 특성, 한국 지사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세일즈, 재무, 재고, 품질, 기술에 대해서 솔직한 평가를 듣고 싶은거라 보여집니다.

 

 

 

숫자로 요약된 한국 시장 운영보고서가 아닌 실제 현장의 소리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한국 지사의 보고 외에 실제 고객의 반응이 집결된 현장의 소리를 들어보는게 경영에 있어서 더 큰 영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세계 6대 보청기 제조사가 진출해 있는 한국 보청기 시장에서 경쟁사별의 장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를 더 보강하고 문제를 해결할지, 어디가 더 어떤 분야를 잘하고 있는지 전체적인 큰 그림에서 업계 흐름을 논할 수 있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글로벌 제조사 임원들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미팅을 갖기를 원하는 포인트입니다.  

 

 

 

 

지반토스 그룹에서 제조, 생산하는 보청기 브랜드에는 우선 국내에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지멘스보청기 입니다. 지멘스보청기(Siemens)를 필두로 이외에 렉스톤보청기(Rexton), 오디오서비스(Audio Service), AM 브랜드를 두고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는 출시가 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브랜드인 시그니아 (Signia) 가 런칭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반토스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이그나시오'와는 작년 독일 유럽학회와 독일 제조 본사에서 만나고 이번이 두번째 미팅이었습니다. 글로벌 기업 지멘스에서 보청기 사업부만 별도로 분사된 이후 현재는 지반토스 그룹으로 사명이 바뀌고 보청기만 전문으로 하는 청각전문기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분사 이후 독일에서 싱가폴로 본사가 변경되었습니다.

 

 

 

 

이그나시오와 미팅 시 나눈 이야기는 한국 보청기 마켓과 최근 소비자 반응, 특히 한국내에서 지멘스 보청기 사용자의 반응이 궁금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 직영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웨이브히어링의 경영방식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함께 동행해주신 지반토스 한국대표 신동일 대표이사님, 그리고 이경호 부장님과 함께 좋은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좌측으로부터 브라이언송 (웨이브히어링 대표), Ignacio Martinez (지반토스그룹 COO,  최고운영책임자), 신동일 (지반토스코리아 대표)

 

 

 

 

 

 

 

 

아래는 링크드인을 통해서 본 '이그나시오' 대표에 대한 소개입니다.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 중에서 와이덱스, 포낙 에서 근무하다 2015년부터 지반토스(지멘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업계 3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네요.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